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TA Jan 13. 2024

스페셜티 자격증 땄습니다.

#스쿠버다이빙

다이빙 얘기 하고 싶어 진작 매거진 만들어놨었는데 포스팅은 처음이네요.

저는 프리다이빙으로 시작해 SSI 레벨2 까지 땄고, 현재는 스쿠버다이빙만 하고 있습니다. 프리는 장비도 가볍게 챙길 수 있고 나름의 재미는 있지만 점점 한계에 부딫히게 되더라고요. 깊은 수심에서 오래 머물며 구경하고 싶은데 그게 현실적으로 힘들고, 갈 수 있는 사이트도 현저히 적습니다.  


난파선 다이버 & 드라이슈트 스페셜티


제주에서 PADI 어드밴스드까지 했고 지금은 TDI 인트로투텍 교육을 받고 있어요. 올해 인투텍 마무리 하고 레스큐(SDI)->나이트록스(TDI)->마스터(SDI) 이 순서로 따고 싶은데 호락호락한 강사님이 아니시라 계획대로 될지는 모르겠어요.


지난 여름 끄트머리에 드라이슈트를 맞춤했고 3개월 기다려 받았습니다. 이론과 제한수역을 마친 후 지난달 사방비치에서 개방수역을 진행했습니다. 다이빙 투어 후기도 써야하는데 이 게으름 때문에 ㅠㅠ



드라이슈트 입고



드라이슈트는 웻슈트에 비해 확실히 따뜻해요. 피부에 물기가 닿지 않기 때문에 체온을 덜 빼앗기고 슈트 내부에 공기를 넣을 수 있어 BCD와 함께 부력 조절에 사용합니다. 제가 구입한 드라이슈트는 블랙펄 제품이구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내 인생 이렇게 비싼 옷을 사본 적이 없는데 만족스럽지 않으면 큰일 ㅋㅋㅋ)




우리집 다이빙 자격증들



현재 저의 반려자는 회사 다니는 중 짬을 내어 마스터+강사자격증 과정을 듣고 있어 앞으로 체력이 받쳐주는 한 계속 버디로써 다이빙 할 것 같습니다. 물 속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더니 정말 그런 듯 해요. 평생을 정적인 취미만 가지고 있던 저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어 고맙게 생각합니다. 언젠간 갈라파고스도 함 가봐야죠. ㅎㅎ


다음에는 제가 가진 장비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