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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Apr 19. 2017

기업가가 책을 쓸때 실수하는 것들.


기업가들이 책을 쓸때 실수하는 것들...

당신은 말할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 수익성에 대해 말하세요!


기업가가 쓴 책은 브랜드를 빠르게 만들수 있습니다.
기업가에게는 책이 최소의 명함이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나의 목소리를 확대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책을 출판 한다는 것은 누군가의 삶을 바꿀 수 있기도 하고,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강력한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지그 지글러(Zig Ziglar)나 세스 고딘(Seth Godin)과 같이 

현명한 목소리가 없는 기업가들은 이런 경험을 할 수없습니다.
20년 동안 서적 업계에 관련된 사람으로써, 나는 많은 성공과 실패를 보았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출판 환경에서 기업가들은 전례없었던 기회들을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가들은 책을 출판하길 원하기 때문에 
반복되는 실수를 피하고 현명하게 비즈니스 책을 쓰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무엇인 진정한 수익인지 생각해보자.

그렇습니다, 성공한 책들은 당연히 현금 흐름까지 좋아야 되겠죠, 
그러나 ROI를 측정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책을 쓰는 고객은 자신들이 도달하고자 하는 것을 책에서 얻어 무엇가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효율성을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책을 통해 10권을 책을 팔고 새로운 사업에 10만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쁘지 않은 결과 아닌가요?
만일 당신이 돈을 목적으로 책을 쓰고자한다면, 책의 질은 떨어질 것입니다.
책을 쓸 때 독자의 마음을 사로 잡고 도움을 주되 아무것도 기대하지 마세요.


2. 제목과 사랑에 빠져보자!

책의 제목을 작업하면서 좋아하는 제목을 찾았지만, Amazon에 12개의 다른 동일한 도서가 있거나
Malcolm Gladwell이 사용할 수 있는 도서가 12 개 이상 있다면
다른 브레인 스토밍 세션을 시작할 때입니다.

이 과정 초기에 제목과 부제를 브레인 스토밍하세요. 조금은 고통스럽겠지만 말이죠~
주변에 있는 주제나 단어, 그림 등은 글쓰기를 집중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비즈니스를 하듯 책을 계획하지 마세요.

책을 쓸때 처음 플랜을 짤 때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은 

컨셉과 전략계획이 내 것과 동등한 책입니다.
책의 포지션과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목표를 잡으세요.
항상 저는 작가와 인터뷰하고 책을 위한 마케팅 계획을 세우면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사람들을 책을 사서 그 안에서 대답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죠.
이상적인 독자가 묻는 질문은 무엇일까요? 그들이 갖고 있는 문제는 무엇일까요?
글을 쓰기전에 독자가 경함하기 원하는 질문과 겪고 있는것들을 어떻게 해결할지 계획하세요.
당신의 도서에 대한 명확한 가치 제안을 찾아 각 챕터들이 그 약속을 지키도록 하세요.


4. 책에서 인류애를 보여주지 말아라.

개인적으로 저는 성장에 도움이되는 모든 비소설 관련 서적을 쓰고 있는데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자는 저자를 좋아해야하며 독자는 저자를 신뢰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얼마나 신경 쓰는지 알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 것을 알고 있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라는 말처럼 주된 동기는 독자를 도우려는 것이기 때문에 첫 번째 장에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성취의 일면을 보일뿐 아니라 신뢰를 쌓기 위해 자신을 너무 진지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독자와 관련 될 수 있는 거대한 실수 또는 약점을 인정하십시오. 


5. 보증하지마세요.
당신이 존경하는 영향력있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귀하의 도서에 대한 가치있는 인정받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처음 출판하는 저자의 신뢰성은 신뢰 구축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의 도서가 잘 집필된한 경우, 보증은 윈 - 윈 (win-win) 으로 돌아옵니다.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이름과 자격 증명을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새 책의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추천서와 머리말을 보지 않습니까?
왜 당신의 책에 설득력있는지지를 보내지 않았습니까? 
가장 전략적인 추천은 유명한 저자 또는 유명한 브랜드를 소유 한 저자의 제목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Jill-Bob Smith를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대표하는 브랜드를 인식하게됩니다.


6. 스토리를 말하지마세요.
당신의 세계관과 아이디어가 얼마나 리베이트 되더라도, 이야기는 좋은 책의 생명의 피입니다. 
인간은 이야기를 듣거나 읽을 때 당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믿거 나 말거나, 독자가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합니다.
모든 챕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이야기만 할 것을 추천합니다.
당신의 인생, 사업 또는 히스토리 등을 다뤄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동료가 관련된 경우 이름을 사용하도록 서면 허가를 받거나
무고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세부 정보와 이름을 수정해야합니다.


7. 책 스토리를 사전 테스트 하지마세요.
책의 아이디어는 재밌죠,, 마치 따뜻한 솜털 같은 느낌으로 우리를 데려가는 것처럼
예를 들면 엄창난 로열티 검사를 통해서 은행을 방문한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러나 블로그, 소셜미디어 게시물에서 책 아이디어를 테스트하지마세요.
또한 기사로써 업계 간행물에 미리 테스트하지마세요.
만일 이 전제를 싫어하거나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좋은 책은 Good 에서 GREAT로 흘러가게 되어있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세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통찰역을 테스트하고
기억에 남는 말을 만들어보세요.
어떤 제품의 개발과 마찬가지로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고 테스트하고 개선하세요


8. 시작하지 마세요.
당신이 쓴 책을 상상도 하지 못했던 곳으로 당신의 경력을 더 끌어올릴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책쓰는 것을 시작하지 않으면 영원히 끝내실 수 없습니다.
당신의 책을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도 영영 알 수도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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