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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Jul 04. 2017

훌륭한 브랜딩 스토리를 쓰는 3가지 방법

성공책쓰기플러스 - 조영석 소장


1. 메모장에서 과거.현재.미래의 이야기를 써보세요
 귀사와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는 창립자와 함께 시작했으며
 왜 처음에 사업을 시작 했습니까?
 세부 사항은 기록하지 말고 처음부터 가장 귀사 브랜드에 인상깊은 이야기를 써보세요.
 일화나 흥미로운 사실을 통해 조직을 이끌어 낸 것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켜보세요.
 모든 위대한 브랜드 스토리는 회사를 창업 한 목적과 꿈을 고려하고,
 무엇이 당신을 이 시점으로 이끌었는지, 그리고 회사가 어디로 향하는지 
 이해하면 시작할 수있는 포인트를 잡아보세요.
 조직의 목적을 나타내는 부분을 강조하여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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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를 요약하는 이유를 작성하십시오.
브랜드는 당신이 외부에 말하고자하는 것이므로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적어보세요. 
이 작업은 사명 선언문이나 비전 선언문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 및 이해 관계자에게 중요한 사안과 회사의 더 깊은 목적을 고려하여 작성해보세요.
그것은 당신이 얻고 자하는 돈을 뛰어 넘어 가치를 통해 도달할 이상적인 미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왜 우리가 존재하는가?" "우리는 어떻게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나?"
 이 질문들에 답함으로써 글을 작성할 씨앗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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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훌륭한 브랜드 스토리는 간결하고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하세요.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 등이 포함됩니다.
훌륭한 브랜드 스토리는 정통하며 정직해야합니다.
소비자는 이런 스토리를 통해 심장이 뛰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또한  훌륭한 브랜드 스토리는 목적에 뿌리가 깊어 야합니다.
당신이 쓰고자 하는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목적이있을 때 독자는 참여하려 합니다.. 
당신이하는 일을 왜하는지 등을 이야기함으로써 독자를 끌어들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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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브랜드는 시장에서 활성화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법, 공유 할 위치 및 

혁신을 위한 발판으로 사용할 수있는 방법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위해서는,,,,,


첫째, 브랜드가 자신의 이야기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콘텐츠, 브랜드 자산 및 브랜드 터치 포인트를 검토하여 

스토리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하십시오.
진실되고, 정직하며, 믿을 수 있으려면 일관된 메세지로 이야기 해야 합니다.


둘째, 브랜드 스토리는 아이디어의 발판이 되어줍니다. 
아이디어는 브랜드 이야기 책 안에, 당신의 웹 사이트에 존재할 수 있으며, 
새로운 팀원이 입사할 때도 고려할 수 있는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귀사의 브랜드 스토리는 귀사 팀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훌륭한 브랜드 스토리는 또한 귀하의 목적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위한 아이디어를 촉발 시켜서
광고를 통해 일관된 이야기를 제공하여 리드를 창출해야합니다. 
너무 단순하기 때문에 미래를 위해 브랜드 스토리를 기쁘게하고

 통합하는 과정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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