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Jul 11. 2017

책쓰기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 개인 브랜드 확장하기

성공책쓰기플러스 <조영석 소장>

책을 쓰는 것은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 자격을 얻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입니다.

즉, 개인 브랜드를 만들거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주제에 과한 책을 쓸 때 사람들은 자연스럽게책을 쓴 저자는 

그 분애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게 즉시 브랜딩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책을 쓸때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대해 완벽하지 않더라도

책을 쓰는 과정에서 생각하고, 연구를 하고, 전문가와 인터뷰하고, 

책과 기사를 읽고 모든 것을 종합함으로써 자신의 입장을 형성해 나갈 수 도 있습니다.



아마 이런 과정을 통해 책을 쓰는 동안 주제에 대해 더 알고, 분야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자(author)와 권위(authority)가 같은 어원의 근원에서 온것처럼 말이죠~

책을 출판한 저자가 되어 당신의 비즈니스나 개인 브랜드의 성장을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분야에 전문가들과 성공한사람들을

둘러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저술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의 의심에 빠지게 됩니다.

모두 두려움을 갖고 있죠.

책을 내가 어떻게 쓰지?

누구든지 내 책을 읽고 싶어 할까?

나는 전문가도 아니고 전문작가도 아닌데 할 수 있을까?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당신이 책을 쓸 전문가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것보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 책을 쓴다 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나는 책 쓸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고

책쓰기를 미루면 당신은 평생 책출간을 이룰 수 없습니다.


"당신이 정말 원하면 그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 30분동안 시간을 확보하고 몇달만 글을 써도 어느정도

진행이 되고 불가능 하지 않다는 것을 깨닭을 수 있습니다.

해외  "A Time to Kill"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그리샴은 이런식으로 매일 아침

5시에 기상하여 사무실에 일찍도착하여 글을 써 출간하였습니다.

그는 의식적으로 지속적인 책쓰기에 전념하였다고 하며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내 이름은 브랜드가 되었고 처음부터 그 계획이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유일한 계획은 지속적으로 책을 계속 쓰는 것이었습니다"




순서대로 모든것을 다 쓰려고 하지 마세요.

일단은 그냥 그대로 써보세요.

초기단계 하나목표만 설정하세요 "원고 끝내기"

 그 후 정렬 및 편집을 수행해도 되니깐요!~


책을 쓴 후에는 어떻게 해야하죠?

책 출간 후에는 웹사이트에서 홍보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동료 및 대상 고객에게

자신의 책을 소개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책 출간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목적을 위한 하나임을 기억하세요.

당신은 책을 통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고, 전문가의 지위를 갖계되고,

인식 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과 관련한 기회를 얻는 것이기 때문에

책에서 얼마나 인세를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집중하지 않아도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실제 / 내재 가치와 시장가치 사이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당신에게 그 댓가를 지불할 것입니다.

"가치가 가득 찬 책을 당신의 이름으로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공책쓰기플러스

예비저자가 출간할 수 있도록 책쓰기 9주과정과 개인코칭을 통해

탄탄한 콘텐츠와 메세지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예비저자와 출간저자의 모임 <성공책쓰기플러스>

http://cafe.naver.com/successband

매거진의 이전글 책출간 후 변화된 삶 <난생처음주식투자> 이재웅 저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