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Dec 02. 2016

책쓰기를 배운 수강생들은 무엇을 찾아낼까?

성공책쓰기아카데미 23기 수강생 인터뷰

23기 송재환 작가님

 저는 이 수업이 저 개인적으로서는 책을 내려고 왔지만 

그것을 떠나서 저한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것 같은 강의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만족한 강의였습니다.

이제는 수험생의 마음으로 한달을 달려서 꼭 이루고자 합니다.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불광불급처럼요.


23기 이재규 작가님 

처음에 책쓰기 강의가 있다는 걸 듣고 꽂혔어요.

 아 이런게 있구나 해서 회사에 이야기를 하고 

일부러 시간을 내서 그 강의를 들으러 올라갔어요. 

그러고 난 뒤에 엄청난 감명을 받았죠. 

처음에만 해도 책쓰기를 좀 만만하게 생각했었어요. 

왜냐하면 강의 들으면서 그정도 지식이면 내가 아는 30년 이력이라는 건

 쓰고도 남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평상시에 에세이 비슷하게 

정리한 거를 모으면 되겠다고 아주 가볍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강의를 해외출장을 다니면서도 쭉 기다렸죠, 

9월에 시작을 했는데 강의를 두 달 들으면서 엄청난 세 가지가 변화가 되었어요.

 '내가 쓰려고 했던 책은 나 혼자 자서전이었구나. 이거는 열 권 밖에 안팔리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고객이 원하는 걸 해야겠구나하는 걸 뼈저리게 느꼈고, 

이런 것들을 많이 소장님을 통해 배우면서 변화를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큰 변화를 말씀드릴게요. 

책을 썼는데 그 바둑알처럼 만들어놓고 제가 짜집기를 해왔더라구요? 

지금까지는, 내 딴에는 좋은 방법이라고 스마트폰에 생각이 있으면 적어놓고

 그거를 2쪽짜리 적을 때는 엮어가지고 적당히 하는 방식이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한 2~3주 전에 완전히 꽉 막혀 버렸습니다.

 ‘이게 글인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모닝일기 비슷하게 쓰는데, 

2주전 어느 날 제가 아침에 진짜 백지를 가지고 써봤어요. 

아무 만들어 놓은 단어나 문장 없이 백지를 가지고 3시간을 썼는데

 3꼭지를 그냥 적어버렸어요. 그리고 난 다음에 제가 자신감이 생겼어요.

 ‘아~ 이게 지금까지 해온걸 가지고 짜집기를 하는건 이제 집어던지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난 뒤에 2주일 동안 10꼭지를 적었는데

 그러면서 글쓰기에 대한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지금까지 15꼭지를 써놨는데, 이제 3주면 충분히 30꼭지는 적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쭉 적어나가면 될 거 같아요. 세번째는 변화는 책쓰기를 하면서

 ‘5만부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내용 자체가 

이 가슴을 뛰게 한다고 하는데 정말 마음쓰는 법을 알면 세상이 확 바뀌거든요. 미치거든요.

---

22기 김승규 작가님 

 저는 22기였었구요. 오늘은 마지막 수업을 못들어서 보강을 들으러 왔습니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마지막이라 푸쉬를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반 이상 쓰니까 마음이 풀어졌고, 느슨해지는 것 같아서

 ‘아 한번와서 기를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강의에서 소장님이 말씀하신 건데, 

책쓰기란 나에 대해서 잘 알고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사기꾼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그 역량을 더 키워야 한다. 

이 말씀에 대해 굉장히 공감이 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많이 저도 바뀌었구요, 

사실 그 동안 내가 말만 번지르르 하게 하고 되게 잘하는 척만 했지 

실제로는 내가 맹탕이었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저에 대해서 좀 제대로 많이 익혀서 조금 변화가 많이 이루어진 것 같아요. 

책쓰기를 통해서 나자신을 안다는 게 이런의미였구나,

 좋았구요, 남은 10꼭지 마무리 잘하겠습니다. 

---


이렇게 책쓰기 아카데미 수강생 분들의 진솔한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성공책쓰기 아카데미를 통해 책쓰기에 대해서도 배우지만,

'인생에 있어서도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강의'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성공책쓰기플러스는 단순히 '책만 내면 되지'하고

 찾아오신 예비저자님들의 생각의 틀을 깨고, 작가님들의

 '인생의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한 책쓰기를 지향합니다. 

아직 책쓰기를 망설이고 계시나요?

세상에 많은 문제가 넘쳐나고 있는 이 시점에, 많

은 사람들은 나의 문제를 해결해 줄 진짜 전문가를 찾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당신의 지식과 경험을 세상에 알리세요. 

당신의 전문성을 책에 담으면 당신처럼 되고 싶은 사람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직접 쓴 한 권의 책은 당신의 삶을 새롭게 인도해 줄것입니다. 

인생의 새로운 길을 여는 책쓰기, 성공책쓰기플러스 와 함께 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SMILE WEEK 피타오 작가 인터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