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제나 Jun 02. 2018

세계여행 도중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신청하기, 성공후기

세계여행/워킹홀리데이

[세계여행/워킹홀리데이] 세계여행 도중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신청하기, 성공후기



저와 쌍둥이언니는 세계여행을 마음먹고 적은 비용으로 시작을 했어요.
사실 떠나기 전 많은 정보와 사례들을 찾아보면서, 최소 1000만원은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고, 난 어떡하나.. 싶었지만 못할것도 없기에 그냥 떠나왔죠.

그럼에도 금전적인 문제는 항상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었어요.
계속해서 여행을 하려면 돈이 필요는 하니까요.
즐겁게 일하며 돈벌고 또 여행할 수 있는 삶이 제가 꿈꾸는 삶이란 걸 알았어요.
그래서 막연하게 여행하다가 워킹홀리데이 신청해서 여행하며 돈 벌면 어떨까? 생각을 했었죠.

그리고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신청일자인 2018.05.16일만을 손꼽아 기다렸어요.
5월 16일 저희는 중국 쿤밍의 에어비앤비 호텔에 아침 5시부터 일어나서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세팅하고 혹시나몰라 휴대폰까지 미리 로그인을 해놨었어요.

뉴질랜드 시간으로 오전 10시, 한국 시간으로 오전 7시, 중국시간으로는 오전 6시였어요.
시간이 되자마자 사이트는 거의 마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어릴적 티켓팅할때, 학교 강의신청할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한 페이지 넘어가는데 한참이 걸렸고, 더군다나 인터넷이 세계에서 최고로 빠른 한국에서 신청하는 한국인들과 경쟁하는 거니.. 사실 자신이 막 있진 않았어요.
하지만 ‘절대 포기는 없다’라는 생각으로 ‘될거야 될거야 무조건 될거야’ 라는 마음하나로 ㅎㅎ
끝까지 해봤더니!!

우선 언니가 노트북으로 해서인지 1시간 반만에 신청에 성공을 했어요!
그리고 나서 제껄 하는데 똥줄이 타서 정말 하하
그리고는 30분만에 제 것도 성공!!
보통 경쟁률이 4,5대 1이라고 하던데..
둘다 신청성공하고 카드에서 신청비용이 빠져나간걸 확인하고는 신나서 웃음을 주체를 못했어요 :)
거의 반나절동안은 가만히 있어도 으흐흐 웃었던것 같아요 ㅎㅎㅎㅎ




*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신청과정


1. 뉴질랜드 이민성에 가입한다. https://www.immigration.govt.nz/new-zealand-visas


2. 신청당일 정시에 로그인하여 과정대로 신청한다. (자세히 나와있는 여러 블로그들이 많아요. 특히 유학원에서 적는 글들이 정확하더라구요. ㅎㅎ 저도 많이 참고했습니다.)
3. 신청성공 후 계좌에서 신청비용 15만원 정도가 빠져나간 걸 확인한다.
4. 메일이 온 걸 확인한다.




5. 신체검사를 받기 위해 인근 병원으로 예약 후 검사를 받는다. (해외에서도 받을 수 있음)

*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갔었지만 병원도착해서는 그냥 1층 카운터에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신체검사 받으러 왔어요”라고 말하고, 거기서 서류를 작성하고 올라갔습니다.


6. 뉴질랜드행 티켓을 끊고 각종 정보를 알아본다.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발, 뉴질랜드 오클랜드 착 행 비행기 구매 완료.



저희는 이 글을 쓰는 현재 말레이시아를 여행중인데요,
저희는 신체검사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받았어요.
한국인은 흉부검사만 받아도 된다고 해서 여기서 받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해요.
자세한 과정은 따로 포스팅할게요:)

저희는 여기서 정리할 것을 하고, 6월 초에 뉴질랜드로 넘어갑니다!
아직 지역, 직업, 모든 정보가 백지상태인데요..
워낙 맨띵에 헤딩정신이 강한 둥이들이라.. 어떻게든 또 되겠죠?ㅎㅎ
즐기면서 하려구요~

뉴질랜드 워홀신청에 성공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려요!
그리고 혹시나 안 되셨더라도 꼭 다음에는 되실거라 믿어요!


아래는 신청성공후 신난 저희들의 반응영상이에요 :)






수둥이의 지구여행 인스타그램

세계여행 수둥이 유튜브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여행 100일차, 여행이 일상인 꿈을 그려가는 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