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제나 Sep 24. 2017

여자혼자 세계 일주 가려는 10가지 이유

세계여행, 세계일주에 대한 나의 생각


*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씁니다.

http://blog.naver.com/tnwjddl8258/221104260928



[세계여행 준비] 세계여행, 세계 일주에 대한 나의 생각/ 여자 혼자 해외여행을 가려는 10가지 이유



Photo by Chris Lawton on Unsplash



세계 일주란 말은 이제 너무나도 입 밖에 많이 내놔서 더 이상 거창하게 들리지 않는다.
예전에는 세계 일주라 함은 무조건 한 번에 지구의 모든 대륙을 찍고 와야 하고, 
알만한 여행지는 다 가봐야 하고 장기 여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우리가 태어나 한나라, 한 지역에서만 평생을 살게 아니라면
어쩌면 우리는 모두 세계여행, 세계 일주를 하고 있는 게 아닐까?
천천히, 그리고 계속해서 말이다.




나는  2011년 홍콩을 첫 해외여행으로 7년간 6개국 18개 도시를 여행했다.
별로 많이 가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사실 나는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 여행 계획에는 어느 나라에 가서 뭘 봐야 하고, 뭘 먹어야 하는 것들이 거의 없다.
나는 어딜 가든 상관없고, 뭘 먹어도 상관없다.
무거운 짐을 들고 불편하고 낯선 환경에서 이동하는 그런 것들은 정말이지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그냥 다른 환경과 다른 문화를 접하고 낯선 상황들이 주는 신선한 느낌이 좋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여행할 때 나의 다양한 모습들과 마주하게 된다.
평소에 익숙한 나의 모습과는 달리 색다른 나의 모습들을 보게 될 때 신기하고 반갑고 좋다.
마치 연애하는 것과 비슷하달까.

사실 여자 혼자 장기 해외여행을 가려는 것이 나에게 쉬운 일은 아니다.
나는 프로 유리멘탈녀이고 육체도 그렇게 튼튼하지 않다.
걸핏하면 울고 상처 입고 쉽게 스트레스받는다.
하지만 나는 꿈이 있고, 나의 꿈과 희망이 내 인생에서 스쳐 지나가는 바람이 아니길 간절히 소망하기 때문에
용기를 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보려 한다.
이번을 기회로 나는 조금 더 나은 나, 조금 더 성장한 나 자신이 되기를 바란다.


WHY가 없는 행동은 없다.
내 행동에 대해 다양한 이유와 목적을 찾고 싶었다.





세계여행, 세계 일주에 대한 나의 생각/ 여자 혼자 해외여행을 가려는 10가지 이유

1. 더 자유로워지고 싶다 모든 것으로부터
나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 환경, 나를 만든 가치관, 지식으로부터 더 자유로워지고 싶다.
또한 내 주변에서 내가 여행 간다고 말했을 때 걱정, 우려 등을 말하는 사람들로부터도 자유로워지고 싶다.

내가 지금까지 세계여행을 떠날 거라고 말했을 때 온전히 응원해준 사람은 단 두세 명? 이었던 거 같다
사실 아직 부모님께도 다 말하지 못했다..

대부분의 반응은 거기 위험하다던데, 여자 혼자 가려고? 취직은 계속 안 하고? 
갔다 와서 뭐 할 거야? 뭘 얻고 올 거야? 결과물은? 
부모님께 용돈은 안 드리고 자기만의 여행을 위해 돈 쓴다는 게 이해가 안 된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온다.
음.. 그 말들로부터, 그런 생각으로부터 온전히 자유로워지고 싶다. 
난 그냥 더 넓은 세계를 보고 싶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더 다양한 나의 모습을 보고 싶을 뿐이다
여행을 가지 않고도 물론 얻을 수는 있겠지만
나는 여행을 할 때 비로소 많이 느끼고 얻는다
그냥 그뿐이다


by unsplash




2. 자유로워지고 싶다는 말은 피하고 벗어나고 싶다는 말일 수도 있다
그렇다.
나는 현재 이곳에서 이렇게 살아가는것에 대해서
만족을 못 느끼고 있다
나를 둘러싼 환경을 벗어나 나와 내 환경들을 다시 보고 싶다
과연, 나는 이곳에서만, 이렇게만 살아야 할까?
분명 더 다양한 방법이 있을것 같다


3. 더 생동감 있게 내가 살아있다는 걸 인식하고 싶다
나는 살아있다
하지만 일상을 살며 가끔 그 당연한 것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내가 살아 숨 쉬는 생동감 넘치는 삶을 살고 있다는 걸 인식하지 못하면 그저 하루하루를 이 소중한 삶을 죽은 듯이 반복하며 살아가게 된다
순간순간을 느끼고 싶다
바람과 풍경, 사람들과 자연들, 소리와 느낌을 
온전히 느끼고 인식하고 싶다
물론 이 바쁜 생활 와중에도 마음가짐에 따라 그럴 수 있다만
더 생생히 느끼고 싶다





4. 나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싶다
연애를 하면 '나한테 이런 모습도 있어?'를 느껴볼 수 있다.
여행을 해도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다양한 상황과 위기, 환경에 노출되면서 나에게 있는 다양한 모습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것만으로도 내가 떠나려는 이유가 된다.


5.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고 싶다
지구 상의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관찰하고 싶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삶의 모습을 옆에서 직접 보면서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그려나가고 싶다.
왠지 멋진 삶을 사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6. 노래를 부르고 싶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노래하고 싶다.
나는 노래를 잘 부른다고는 말 못하지만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한다.
노래하는 사람들과 함께 노래해보고 싶다.
가사 하나하나를 곱씹으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목소리로 음을 내고 싶다.
그렇게 나만의 소리를 내고 싶다.


7. 멘탈이 강해지고 싶다
나는 유리 멘탈 소유자다.
최근에는 타인에게서 '유리 멘탈이네'라는 말도 들었다.
어느 누구에게도, 어떤 상황에서도 깨지지 않는 강철 멘탈이 되고 싶다는 건 아니다.
그냥 지금보다도 조금 더 단단한 정신력과 심력, 체력을 만들고 싶다.
그리고 유리 멘탈의 나를 온전히 인정하고 싶다.
그리고 내 주변의 유리 멘탈 소유자들을 보듬어 줄 수 있을 정도의 멘탈을 가지고 싶다.


Photo by Jez Timms on Unsplash


8. 사랑을 느끼고 싶다
사랑은 뭘까?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더 잘 깨닫고 싶다.
그리고 정말 사랑을 해보고 싶다.



9. 나의 주관과 신념을 더욱 확고히 하고 싶다
 여행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조금 더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외부의 환경이나 타인의 반응에 흔들리지 않는 내가 되었으면 좋겠다.



10. 틀깨녀로써 나를 둘러싸고 있는 편견과 고정관념들을 많이 파괴하고 싶다
조금 더 열린 태도와 자세를 가지고, 
조금 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게 되어
사람을 대할 때 더 소중히 대하고
상대방을 함부로 대하지 않고, 나 스스로를 함부로 대하지 않는 내가 되고 싶다.



미래가 불안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여행을 하나 가려해도 이렇게 이유와 목적을 뚜렷이 하고 싶어하는 나는
여전히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연약한 인간인가 보다.

과거에도 얽매이지 않고, 미래를 너무 기대하지도 않으며
온전히 현재를 느끼고 살아갈 수 있는 그런 내가 되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