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 Mar 25. 2023

230325 PO 2차전 도공 vs 현건 3세트

도공이 셧아웃 승을 거두며 챔피언결정전 진출하다 

박정아의 연타가 성공하면서 3세트 시작합니다. 정지윤이 스파이크를 캣벨 맞추고 아웃 시켜 다시 원점을 만듭니다. 양효진 서브를 문정원-이윤정이 박정아에게 연결하고 또다시 연타로 득점 올리는 도공. 계속 연타로 오가는 공을 배유나가 가운데로 밀어 넣어 다시 한 점 추가. 3:1. 


김다인-정지윤으로 이어지는 직선 공격이 성공합니다. 3:2. 정지윤이 블로커 맞춰 내보내려 했으나 이번에는 블로커 맞지 않습니다. 이걸 굳이 비디오 판독을 요청하는 강감독. 이후에 비디오 판독 기회가 없어질 텐데, 현건이 오늘 운조차 따르지 않는 것 같네요. 4:2


문정원 서브 범실로 4:3, 김연견의 더블 컨택으로 5:3, 황연주 백어택이 밀려 나가면서 6:3, 강성형 감독이 끊어갑니다. “다시 정리하고 힘을 모아야 해.” 선수들을 다독거립니다. 몬타뇨를 투입하는 현건. 박정아 서브를 김다인-몬타뇨로 이어지는 백어택으로 만들어 한 점 추격합니다. 다시 돌아가는 랠리. 그러나 배유나의 움직임을 현건 선수들이 놓칩니다. 7:4, 여기에 서브 에이스를 더하면서 배유나가 테크니컬 타임아웃을 만듭니다. 


황민경 스파이크 공격이 성공하면서 경기가 계속됩니다. 캣벨의 오픈을 양효진이 블로킹으로 막아내면서 8:6, 그러나 김다인의 서브 범실로 추격이 끊깁니다. 9:6. 양효진이 다시 속공으로 포문을 엽니다. 9:7, 황민경 서브를 캣벨이 받아 가볍게 넘겨 10:7, 그러나 양효진 다시 속공으로 10:8을 만듭니다. 1차전의 부진을 메꾸려는 듯. 정지윤의 펄쩍 뛰는 스파이크가 도공의 코트에 박힙니다. 10:9.


양효진 서브가 문정원 리시브 맞고 네트 넘어간 것을 정지윤이 밀어넣어 동점을 만듭니다. 점수가 벌어졌다 좁혀지는 폭이 꽤 넓어서 경기의 긴장감이 조였다 풀렸다 하네요. 아이고오. 그러나 박정아가 다시 한 점 해결해 냅니다. 위기상황에서는 박정아라. 11:10, 캣벨의 백어택이 블로커 사이 벗어나면서 다시 동점, 여기서 클러치 박 또 한 점 해냅니다. 12:11. 정지윤의 공격을 캣벨-임명옥이 박정아에게 연결하고 박정아는 연타로 밀어 넣습니다. 13:11. 이번에는 몬타뇨가 한 번 날아 줍니다. 점프력은 진짜 좋네요. 


황민경, 정지윤, 몬타뇨의 공격을 모두 막아낸 도공이 정지윤의 백어택을 막아냅니다. 14:12, 왼쪽 전위로 올라간 캣벨에게 깨끗하게 밀어준 문정원. 15:12로 3점 차. 몬타뇨의 직선 백어택이 다시 한 점을 줄입니다. 캣벨의 공격도 쉬지를 않네요. 16:13으로 두 번째 테크니컬 타임아웃입니다. 


몬타뇨의 강한 백어택으로 경기가 이어집니다만 네트 맞고 나갑니다. 17:13. 현건이 두 번째 작전타임을 부르네요. 양효진의 페인트가 도공 선수들 맡고 튕기다가 아웃, 17:14, 이윤정-정대영으로 이어지는 깜짝 속공으로 18:14, 양효진 밀어넣기를 캣벨이 받고 전새얀이 양효진 맞고 나가는 오픈 공격을 성공합니다. 19:14. 캣벨이 여기서 한 점 해주네요. 20점에 먼저가는 도공입니다. 


몬타뇨 밀어 넣은 공이 임명옥 맞고 네트 넘어가자마자 양효진이 때려 넣습니다. 황민경 서브를 전새얀-이윤정-정대영이 받아 속공으로 처리합니다.하지만 정지윤의 힘은 아직 남아 있지요. 블로커를 뚫는 공격으로 한 점 추격 21:16, 그러나 박정아의 밀어 넣기를 막기에는 코트가 너무 비어있었습니다. 22:16. 


배유나의 중앙 공격도 터지네요. 23점. 정대영 서브가 서브 에이스가 될 뻔 한 걸 살려 정지윤이 꽂아 넣습니다. 23:17, 박정아 스파이크가 아웃되었으나 강하게 어필합니다. 주심이 비디오 판독을 부르네요. 아, 김다인 터치아웃입니다. 매치 포인트를 만드는 박정아. 그리고 배유나의 속공으로 3세트를 가져가면서 도로공사가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합니다. 


현건 선수들 몹시 수고했고 정규리그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했었는데 막판에 외국인 수급 조절에 실패하고, 국내 선수들의 피로가 누적되면서 후반 경기를 잘 풀어내지 못했네요. 몹시 안타깝습니다. 오늘 MVP는 이윤정 선수. 


저는 내심 현건이 이겨서 한 경기 더 치렀으면 했습니다만, 그렇게는 안됐네요. 플레이오프가 2차전으로 끝났지만 챔피언결정전 경기 스케줄은 그대로입니다. 3월 29 수요일, 인천에서 챔피언결정전 첫 경기가 열리겠네요. 남은 경기, 잘 즐겨 보시자고요.


플레이오프 2차전 전 세트 카카오뷰로 모아서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30325 PO 2차전 도공 vs 현건 2세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