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Feb 16. 2021

하루 세줄 글쓰기 30일 도전 모임!(온라인)

따라 쓰다보면 나도 어느새 글쓰기 입문!

#글쓰기입문모임 #온라인글쓰기 

오랜만에 글쓰기 초보 완전 입문 모임 오픈해요. 

<하루 세줄 글쓰기 도전 30일> 모임이에요. 

1. 매일 주어지는 질문에 딱 세줄만 답변을 적어보세요. (여력이 된다면 더 길게 쓰셔도 OK)

2. 이렇게 30일간 글을 쓰며 스스로에 대해서도 더 많은 걸 알게 되실거에요. 

3. 글쓰기를 도울 2편의 글쓰기 특강이 제공됩니다. 

4. 글쓰기를 막연히 해보고 싶었다면 이과정으로 쉽게 입문해보세요.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43


기존 참여자들의 후기도 참고해보세요. 


30일 커리큘럼


1일 차 <자기소개>

 ① 내가 좋아하는 것

 ② 내가 싫어하는 것

 ③ 요새 내가 가장 관심 있는 것


2일 차 <나의 인생>

 ① 나의 인생 책은?

 ② 나의 인생 영화(또는 드라마, 다큐 등)?

 ③ 나의 인생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3일 차 <세줄 마음 정리>

 ① 오늘 가장 안 좋았던 일

 ② 오늘 가장 좋았던 일

 ③ 내일의 목표

 ④ (운영에 따라 이 기간 한 개의 질문 추가) 


10일 차 <인생대박 기원>

 ① 오늘 해본 작은 시도 하나

 ② 오늘 감사한 일

 ③ 오늘의 셀프 칭찬 한 마디


17일 차 <관찰하기>

- 내가 관찰한 것의 특징 3가지 적기


24일 - 29일 차 <자유 쓰기>

 24일 차 : 돈 걱정 없다면 하고 싶은 일

 25일 차 : 올해의 버킷리스트 3개 쓰기

 26일 차 : 나의 장점 3가지

 27일 차 : 내가 살면서 지키고 싶은 3가지

 28일 차 : 살면서 잘한 결정 3가지

 29일 차 : 10년 후 나의 모습은?


30일 차 <마무리 정리>

 ① 30일간 가장 큰 변화

 ② 30일간 느낀 점

 ③ 앞으로의 각오


* 전체 질문은 모임 채팅방에서 공유 됩니다. 커리큘럼의 일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10분으로 노션을 마스터 해보세요! (온라인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