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n 24. 2021

나만을 위한 Me Time 갖기!

| 모임 소개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을 잘 이해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게 있을까요? 무언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에 시간을 많이 써야 하는데, 우리는 수 많은 역할들에 둘러싸여, 정작 스스로에게 시간을 못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제 나만을 위한 "Me Time"을 만들어보세요! 더이상 엄마, 아빠, 직장인, 대표, 배우자, 연인, 아들, 딸 등의 역할에서만 살지 마세요. 나라는 우주를 탐색할 시간을 가져보세요. 난 그럴시간을 가질 환경이 안되라고 먼저 생각하지 말고, 필요하다면 요청을 해서라도 이 시간을 확보해보세요. 작게는 10분부터 시작해 보자고요. 어떻게 하면 이런 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지 같이 고민도 해보면 좋겠어요. 



| 이런 분들이 참여 하시면 좋습니다  

자신이 맡고 있는 많은 역할에 지쳐가는 분

본연의 나를 적극 탐색하고 발견하고 싶은 분

나 스스로를 아껴주고 보듬어 주고 싶은 분

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신 분



| 이 모임을 참여 후 변화될 모습  

자기만의 Me Time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의무와 역할이 아닌 '나'를 더 이해하고 친숙하게 됩니다.

확보한 혼자만의 시간에 자신을 더욱 탐색할 수 있습니다.

건강해 지실 거에요. 몸과 마음도.



| 모임 내용

진행 기간 :7/5일 시작! (이후로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일괄 초대 드립니다)

참가비 : 무료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106


모임 운영 방식

  0. 모임을 신청하시면 시작 2일 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초대를 드립니다. 

  1. 채팅방에 공지에 가셔서 자신만의 Me Time을 정하고 설문지를 제출합니다.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단 10분만이라도 좋아요)

  2. 이 시간을 정하는데 협의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당당히 요구하세요. 대신 그 사람에게도 자기만의 시간을 허락하세요.

  3. 이 시간에 무엇을 할지 미리 생각해 보세요. (무언가 생산적인 일을 하지 않으시면 더 좋아요. 멍때리는 시간이어도 좋고, 산책하는 시간, 책을 읽는 시간, 글을 쓰는 시간도 좋습니다. )

 4. 이 시간을 갖고 나서 채팅방에 '자기만의 시간 보내기 성공' 이라고 인증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채팅방 공지에 인증폼에 인증합니다. (7일 중 3일 이상 성공하시면 그 주의 챌린지 미션 달성)

 6. 7일 3일을 성공하지 못한다면 아쉽게도 챌린지에서는 탈락하게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건강한 내가 없다면, 건강한 역할도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보다 성장, 지금 여기에서 행복해지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