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Dec 06. 2021

우리의 모든 경험이 합쳐져서 지금의 나를 만듭니다

아마 많이 와전된 이야기겠지만, 생각할 거리를 주는 이야기. 


1. 피카소가 한 카페에 앉아 냅킨에 2분간 그림을 끄적였다. 


2. 그걸 본 옆 사람이 혹시 그 냅킨 그림을 자신이 가질 수 있는지 물어봤다. 


3. 피카소는 흔쾌히 허락하며 2천만원만 달라고 했다. 


4. 그 사람은 황당해 하며 2분간 그린 그림을 어떻게 2천만원이나 받냐고 물었다. 


5. 피카소의 대답. "아니요 전 그 그림을 그리는데 2분이 아닌 40년이 걸렸습니다." 


6. 우리가 원하든 원지 않든 우리의 모든 경험이 합쳐져서 지금의 나를 만듭니다. 어떤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나요? 돈을 벌고 싶나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나요? 


7. 쉽게 얻어지는 것은 누구라도 쉽게 가질 수 있을 가능성이 높죠. 지루한 반복, 영원히 해결되지 않을 것 같은 큰 장벽, 너무 멀어서 보이지도 않는 것 같은 종착지점. 이루고 싶은 게 있고, 그 과정이 나에게 의미와 재미가 있다면 기꺼이 뛰어드세요. 아마 성과가 드러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릴거에요. 


8. 하지만 누가 대신 가 줄 수 없는 길이고, 그래서도 안된다는거 이미 잘 알고 있죠? 그 긴 여정에 꼭 하나 챙겨야할 마음이 있다면, 먼길 떠나는 나의 찐팬이 되어주기! 무조건 응원해주기! 맛있는거 사주고, 아끼고 잘 대해주기. 그리고 여정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즐겁게 삶을 나누기. 


9. 결국 삽하나로 거대한 산을 옮기는 방법은 한 번씩 퍼 옮기는 거 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이 산을 옮길수 있다는 믿음 뿐! 굿럭!! 2022년!


출처 :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