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Mar 04. 2023

내가 두 개의 회사를 창업한 이유!

어떻게 하면 우리는 더 잘 살 수 있을까?

반가워요. 저는 피터라고 해요. 10년 동안 한 회사에서 제조 엔지니어로 8년, 마케터로 2년 일하고 퇴사 후 경험수집잡화점을 창업했습니다. 저의 가장 큰 믿음은 세상 모든 사람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고, 가장 큰 질문은 '어떻게 하면 우리는 더 잘 살 수 있을까?' 입니다. 그래서 많은 배움과 질문을 통해 잘 살기 위해선 삶의 재미와 의미를 발견해야 한다는 걸 알았죠. 근데 그건 누가 대신 발견해 줄 수 없고 스스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발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양한 경험을 쉽고 재미있게 수집할 수 있는 경험수집잡화점이란 플랫폼을 만들고 지금까지 1만명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수집잡화점 https://excollectshop.com



5년을 서비스 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의 재미와 의미를 발견하고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았는데, 공통적으로 '돈'의 문제가 그들을 붙잡고 괴롭히며, 삶의 여유를 뺏어가는 패턴을 발견했어요. 꼭 이것 때문만이 아니라도, '돈'이란 건 우리가 살고 싶은 삶을 도와주는 좋은 수단이기도 하죠.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안정적으로 많은 돈을 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팔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그동안의 저의 실전 노하우도 담아 프로솔브 라는 두 번째 회사를 2023년 1월에 창업했습니다. 


여기서 일차적으로 1인 기업의 팔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시크릿 <팔문해비> 시크릿 9단계 프로그램을 런칭했어요. 이건 이제 시작이고 되도록 많은 1인 기업들을 만나 그들의 매출과 수익을 폭발시키는 일을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입니다. 언제든 연락 주세요. 


프로솔브 : https://www.prosolv.kr



여전히 저에게 가장 큰 질문은 '어떻게 하면 우리는 더 잘 살 수 있을까?' 입니다. 물론 이는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를 포함하고 있죠. 당신이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삶의 재미와 의미를 찾아 잘 살아가길 바랍니다. 그 길에 저와 제가 만든 회사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쁘겠네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의 고통과 불확실성 다루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