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l 03. 2018

50일 1주1회 글쓰기 3기 모집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ᴗ•́*)و ̑

살면서 글을 쓰던지 강의를 하던지 둘 중에 하나는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 두 가지가 예상못한 기회들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이건 저도 실제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50일 1주1회 글쓰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여러분의 블로그에 콘텐츠가 쌓이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한발 더 나아가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시작해 보세요!


기존에는 1주1회 글쓰기와 1주2회 글쓰기를 함께 운영했었는데, 3기 부터는 통합해서 1주1회 글쓰기로 운영 예정입니다. 조금 더 집중력있게 진행해 보려고요~ 1주에 2번 쓰시고 싶으신 분들도 이곳에 와서 같이 활동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기 멤버분들의 모임이 오늘 끝이 났습니다. 

왼쪽편이 1주1회 글쓰기 2기분들 결과이고, 오픈편이 1주2회 글쓰기 멤버들 최종 결과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목표를 달성하신 분들도 있고, 신청은 했지만 많이 진행하지 못하신 분들도 있어요. 



글쓰기는 그리 쉬운 일은 아니에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쓰다보면 실력도 주제선정도 점점 좋아짐을 느낍니다. 영어공부 처럼 왕도가 있는 일도 아니니, 지금이라도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소규모로 운영해 보려고 했는데, 이미 사전 신청을 하신 분이 12분이 계시네요. 그래서 3기 신청은 내일(7/4)일 까지만 받겠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권해 드립니다. 
대상1. 난 블로그라는게 없다. ▶ 전 기수에서 새로 블로그 만드신 분 많았습니다. 이렇게 시작해 보자구요!
대상2. 글을 쓰고 싶은데 용기가 나지 않는다. ▶ 댓글과 응원으로 격려해 드립니다. Yes, You can.
대상3. 글을 쓰긴 하지만 구독자(또는 이웃)가 넘나 없어 댓글도 없고 자괴감만 생긴다. ▶ 함께하시는 도전 멤버들이 활발히 찾아가실 거에요~ 
대상4. 그냥 글쓰기가 좋다. ▶ 사랑합니다. ^^



[운영방법]
 - 참가조건: 자신의 블로그가 필요하고, 없는 분은 만든 후 신청해 주세요
 - 도전 기간: 50일 (7/5~8/23)

 - 신청 기간: 오늘과 내일(7/4)까지 (조기 마감합니다.)
 - 운영 방식: 신청 후 초대받은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온라인으로 매일 인증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
 - 인증 방법
   1) 자신의 블로그에 일주일에 한 편의 글을 쓴다. (한 편 이상 쓰시면 더 좋고요^^)
   2) 글을 쓰고 채팅방에 자신이 쓴 글의 링크를 공유한다.
   3) 구글 설문지에 이름과 쓰신 글의 링크를 인증한다. (설문지는 채팅방의 공지로 걸려있으며, 데이터는 인증현황 관리에 사용됩니다)
   4) 멤버들은 해당 글들을 읽어주시고, 댓글로 응원, 격려 등의 소통. (모든 글에 댓글을 남길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1~2개는 남겨주세요, 주는 만큼 받습니다 ^^)


[업데이트 7/4 15:38] 죄송합니다. 신청인원이 너무 몰려 부득이 조기 마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ㅠㅡㅠ 


 *도전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시면 됩니다.
제출과 함께 모임 안내 메일이 자동 회신 되며, 바로 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은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쓰러 가기(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월간 경험수집 vol.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