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an 03. 2019

새해맞이 경험수집잡화점 모임 소개 (๑˃̵ᴗ˂̵)و

지금이 아니면 또 언제 한단 말입니까?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새해에 들어서니 하루하루가 소중하지 않나요? 하지만 이제 조금만 지나면 또 관성에 빠져들 시간입니다. 사람도 뇌도 습관대로만 하고 싶어 해요. 그게 편하거든요. 올해는 아주 작은 습관들로 여러분의 삶을 가꾸어 가시면 어떨까요? 한 해의 시작이니 「경험수집잡화점」에서 운영 중인 모임을 간략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 하루 15분 독서 모임 : 하루 1%의 시간 15분을 책 읽기에 쓰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작년에 1년에 몇 권 안 읽었던 분들이 이곳에서 몇십 권씩 읽게 되는 '기적'을 경험하고 있으니 놀러 와 보세요. (링크)


▶ 하루 15분 원서 읽기 모임 : 15분 원서를 읽는 모임이에요. 원서 읽기는 영어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활동이죠. 하지만 꾸준히 하기 어렵고요. 올 해는 원서 책 한 권은 읽어보자고요. Come on yo! (링크)


▶ 하루 5분 운동 모임 : 본인이 세운 운동 목표를 하루에 5분 이상 실행하는 모임입니다. 다들 다양한 운동을 하며 참여하고 계세요. 저도 [조싀앤바믜] 영상을 보면 한 참 춤을 췄었는데, 다시 시작해 봐야겠네요. (링크)


▶ 50일 1주 1회 글쓰기 모임 : 글쓰기는 책 읽기와 더불어 강추하는 활동입니다. 누군가 내 글을 읽어주고 댓글을 남겨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 이것 만큼 위로가 되는 게 있을까요? 무엇을 쓸지 고민하지 마시고, 어쨌든 쓴다는 생각으로 와보세요. (링크


▶ 30일 매일 글쓰기 모임 : 글을 잘 쓰고 싶으신가요? 시작은 많이 쓰는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수준에 이르기 위해서는 많이 써보고 피드백 받는게 중요한데요, 매일 글쓰기 모임 만한게 없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링크)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모임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책을 하루씩 함께 외우는 모임입니다. 이미 100일을 달성하신 분들이 많아요. 심지어 5번 달성하신 분도 있고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링크)


▶ 내 삶의 한 컷 모임 : 하루하루 세월은 가고 남는 건 없죠? 여러분의 소중한 하루를 한 컷의 사진으로 모아 보면 어떨까요? 저도 12월엔 그렇게 쭉 모아서 봤는데, 괜스레 뿌듯한 거 있죠? 놀러 오세요. (링크


▶ 100일 밀가루 안 먹기 도전 모임 : 정말 쉽지 않은 도전이었죠! 하지만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 모임이었어요. 식습관도 건강하게 개선했고, 몸무게도 7킬로나 빠졌거든요. 100일이 너무 긴 것 같아 30일 도전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부터 마음을 다시 먹어야 하는데 쉽지 않네요. 이건 조금 더 후에 오픈할게요! 


▶ 하루 15분 필사 모임 :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관성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깨워줄 문장을 전달드립니다. 손으로 필사하면서 마음에 새기어 보고, 삶에 적용해 보는 그런 모임. 함께 하실래요? (링크)


▶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일기쓰기 모임 :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 잘 아시나요? 매일 하루에서 내가 어땠는지 기록해서 쌓아가면 자기 자신을 조금은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만든 모임이에요. 4가지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일기 쓰러 오세요. (링크)


▶ 1주 1회 유튜브 영상 만들기 스터디 모임 : 작년 말에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만든 모임이에요. 여기서 편집도 배우고 정보도 익혔어요. 서로의 영상에 피드백도 하고 영상 제작도 격려하고요. 유튜브 도전하고 싶으신 분 놀러 와 보세요. (링크)


▶ 하루 3줄 영어 일기 쓰기 모임 : 일기 쓰기는 하루를 돌아보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건강한 활동이죠. 이걸 영어로 써보면 어떨까요? 자신의 일상 생각을 영어로 써볼 일이 거의 없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하루 3줄로 시작해 보세요. (링크


▶ 나만의 시선 찾기(자기다움) 모임 : 삶에서 자신만의 시선(철학)을 가지고 살아가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거예요. 자기다움의 엣지를 살리고 싶은데, 쉽지 않죠. 계획된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을 확장하고 나를 뛰어넘는다는 게 조금 빡세기도 하겠죠. 기꺼이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놀러 오세요. (링크)


▶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모임 :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타이탄들의 공통점으로 꼽은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으로 하루를 여는 모임입니다. 잠자리 정리, 명상, 한 가지 동작 5번 이상하기, 차 마시기, 아침 일기쓰기 중 3가지 이상을 수행합니다. 현재 참여하고 계신 분들 성공률이 80%도 넘네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들러 오세요. (링크)


▶ 10주 시 읽기 모임 : 시 좋아하세요? 시만큼 아름답고 함축적인 문학이 있을까요? 시의 세계에 입문하고 싶으신 분 놀러 오세요. (링크


▶ Year in pixels 모임 : 하루가 어땠는지 컬러로 채워보는 모임입니다. 하루하루가 쌓여 한 달, 1년이 되면 어떤 하루가 반복되었는지 알 수 있겠죠? 기록의 힘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링크



경험수집잡화점에서 당신의 경험을 수집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2월 「내 삶의 한 컷」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