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l 25. 2019

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매일 아침 8시. 1분 라디오 방송!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ᴗ•́*)و ̑̑ 

매일 아침 8시 인생 명언을 소개해 드리는 1분 라디오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말은 랄프 왈도 에머슨의 말입니다. 


너무 소심하고 까다롭게 자신의 행동을 고민하지 말라.
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더 많이 실험할수록 더 나아진다 


제가 요새 딱 이런 생각으로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퇴사 후에 어디선가 자기소개를 하는데 딱히 저를 뭐라고 정의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실험가라고 소개했어요. 제가 알게 된 것과 생각을 통해 결론 내린 것들을 제 인생에 실험해 보는 실험가 말이죠. 결과가 불확실 하니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 없고 스스로의 인생에 실험을 해보는데, 이게 의외로 점점 나아지는 게 확실히 느껴지더라고요. 그런 와중에 랄프 왈도 에머슨 형님이 "그래! 그거 맞아!"라고 컨펌을 해주는 느낌? 랄프 왈도 에머슨만 그렇게 이야긴 한건 아니에요. 미국의 유명 작가 세스 고딘도 결국은 실패를 많이 하는 사람이 이긴다고 말했거든요. 


여러분 실험을 해보세요. 거창한 게 아니라 작은 일부터 스스로 인생에 실험을 해보는 거예요. 내가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나라는 실험체가 그 일을 한다고 전지적 작가 시점에서 바라봐 주는 거죠. 사실 이 이야기는 할 말이 많은데, 1분 라디오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오늘도 신나는 하루 보내세요. 안녕~ 


1분 라디오 듣기 →  http://bit.ly/32RsfXa


매거진의 이전글 8월에 앵콜 책맥이 열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