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는 금융/경제/투자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가 제시한 목표 중 하나가 일주일에 하나씩 새로운 경제 용어를 배우고, 실제로 생활에서 사용해보는 건데요, 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가장 큰 차이를 사용하는 단어라고 주장했죠.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이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 세상의 한계다'라고 이야기한 것과 약간은 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며 '돈'을 모른 체 살아가기 어렵죠. 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경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 시작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경제신문 읽기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경제기사 매일 읽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운영방식은 앞서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한 대로, 매일 최소 1개 이상의 경제기사를 읽으면서 모르는 용어를 찾아서 공부하고 채팅방에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채팅방에서 멤버들의 인증 사진 일부
저는 매일경제신문(종이)을 읽을 예정이고, 매일경제 디지털 판은 온라인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스마트폰 앱으로 '경제신문앱'이나 '구글뉴스앱' 등을 다운 받아서 편하게 원하시는 경제신문의 기사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운영방식은 아래와 같아요 (^^)
1. 매일 경제 신문을 원하는 만큼 읽습니다. (최소 1기사)
2. 신문을 읽으며 모르는 용어 1가지를 찾아서 조사합니다.
3. 관련 기사와 조사한 1가지 용어를 설명과 함께 채팅방에 공유합니다.
4. 공지의 설문지에 출첵(출석체크)을 하면 끝!
더불어 제가 공부하기 위해 리스트업 해둔 서적들도 같이 공유 드릴 예정이니, 책도 같이 보실 분들은 함께 읽어요~ 그럼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꼭 이 모임에 참석하지 않으시더라도, 경제 기사 읽는 습관을 쌓아보시길 권해요. 추가로 금융/투자 스터디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글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