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Sep 16. 2019

밀가루 끊기 30일 도전 오픈!

추석 잘 보내셨나요? 정말 4초 같은 4일이 지나가버렸네요. 

이제 다시 무언가를 새로 시작해볼 시간이겠죠? 올해 3월 4월에 진행했던「밀가루 끊기 30일」 도전을 다시 시작합니다. 30일 도전 기간 중 70%의 기간(21일)을 밀가루를 안 먹으면 성공하는 도전입니다. 

밀가루 끊기 30일 도전

1. 신청서에 신청을 하시면 일정에 맞춰 채팅방 초대를 드립니다.  

2. 30일 중에 9일까지는 밀가루 음식을 먹어도 성공입니다. (10일부터 실패)

3. 매일 저녁 8시~10시 사이에 그날의 성공/실패 여부를 채팅방에 인증하면 됩니다. 


지난번 도전 후기 

밀가루 끊기를 하면 세상에 음식이 두 가지로 나뉘어 보입니다. 밀가루 들어간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 즉 내가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으면 안 되는 음식으로 나뉘는 거죠. 밖에 나가서 외식이라도 할라치면 온 세상이 밀가루로 뒤 덮여 있는 것처럼 밀가루 안 들어간 게 없더라고요. 그런 와중에 밀가루가 없으면 서도 맛있는 음식들을 찾아내는 노하우들이 쌓였습니다. ㅋㅋ (맛있는 걸 포기할 순 없죠) 가장 좋기론 무언갈 살 때 뒷면의 성분표를 보는 습관이 생겼어요. 밀이 들어 있나 없나를 확인하기 위한 거였는데, 성분표를 보는 것 자체가 좋더라고요. 함께한 멤버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셨을지 간단한 소감을 여쭤보고, 아래에 옮겨 적어봅니다.


2기 동안 해오면서 라면과 빵, 과자는 거의 안 먹게 되었어요. 참으로 신기합니다.~


지난 두 달 동안 밀가루를 덜먹는 연습을 하면서 이제는 크게 의식하지 않아도 밀가루를 절제하게 되었어요. 집 앞의 빵집을 괴롭지 않게 지나갈 수 있게 되었고, 라면으로 대충 끼니를 때우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도전은 계속할 생각입니다! 감사했어요~~


밀가루에 대한 집착이 줄어든 게 가장 큰 수확인 것 같아요 ㅋㅋㅋ 예전처럼 한번 먹을 때 마구 먹지 않고 ㅎㅎ 딱 필요한 만큼만 먹게 되었어요 ㅋㅋ 보람찬 모임이었습니당 :)


‘단톡방 인증해야 하는데’ 정도의 구속력(?) 만으로도 평생 중독되어 살아온 밀가루에 대한 거절 의지를 가질 수 있다는 게 놀랍더라고요. 스스로 결정하되 ‘모두에게 약속한다’라는 건 참 희한한 힘이 있네요.


주변 사람들은 그까이꺼 구라 치면 그만 아니냐~ 이런 반응인데 정말 신기하게도 정직하게 하게 되고요..!  나중에 흐지부지해졌지만 식단 써보는 진귀한 경험도 해서 좋았어요. 이 세상이 얼마나 밀가루 범벅인지 깨닫게 되었고. 또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밀가루 음식에 경각심을 갖고 계시고 실제로 행동으로도 옮기신다는 부분에 위안도 받았어요. 저는 좀 유별난 애 취급을 많이 받고 지내서 ㅎㅎ사실 몸의 변화는 앞으로 밀가루를 지금까지 보다 더 자주 먹게 될 앞날에 느끼게 될 것이지만. (좋아진 건 잘 못 느끼고 나빠지는 건 확 느껴지잖아요) 저는 그걸 최대한 미루려고요. 딱 한마디로 해보자면ㅋㅋ 시원섭섭해요. 힝 다들 잠시지만 그리울 거예요(?) ㅋㅋ


밀가루 음식을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을 비교하면 확실히 안 먹은 날이 속이 편하고 삶에 질이 올라간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앞으로도 밀가루를 절제하며 살겠습니다!


저는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싶었어요. 이 프로젝트 덕분에 밀가루(음식)에 조금은 의연해진 저를 만나게 되어 기뻤습니다. 앞으로 다른 것도 한 가지씩 도전해보려고 해요. 여러분들 만나서 즐거웠습니다. ~


음식을 먹을 때 생각을 한번 더 하고 먹고, 성분을 확인하고 먹는 방법을 배웠어요. 배고픔에도 먹고자 하는 욕망에도 참고 인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려운 일을 함께하면서 견디는 힘이 배가 돼서 좋았어요^^


과자를 즐겨먹었어서 과자를 끓고자 시작했어요. 과자는 거의 안 먹었고 매일의 식단을 생각하면서 나의 식습관을 되돌아볼 수 있었어요. 아침에 빵을 자주 먹었는데 안 먹고 다른 음식으로 먹으니 좋았습니다~~ 매일 인증을 하고 함께하니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은 10월 1일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신청하시는 분들은 그때까지 즐기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굉장한 의지가 필요한 일이라 Deposit도 받습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저지르세요 (Done is better than perfect!) 지난번 도전도 80% 이상이 성공하셨습니다! 

*밀가루 끊기 도전은 정기적인 도전이 아니라, 이번 기수 후에 언제 진행될지 모르니 도전하실 분은 이번 기수를 놓치지 마세요~ 

신청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30일 매일 글쓰기 모임 1️⃣5️⃣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