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May 11. 2020

시간 관리 특강!

짧은 시간에 중요한 일을 끝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피터예요. 2년 반 동안 경험수집잡화점을 운영하며 가장 많이 받은 질문 하나가 있어요.


"그 많은 모임들은 혼자 관리하시면서, 육아에 책까지 쓰시고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이 질문에 답변을 드리기 위해 시간을 한 번 마련하기로 했는데,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온라인으로 진행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리 살짝 말씀드리면, 일정을 잘게 쪼개서 30분 단위가 아닌 5분 단위로 task를 예약하고 실행하라. 시간의 효율을 극대화시켜라 같은 류의 이야기를 기대한다면 들으러 오지 마세요. 효율적 시간관리를 이야기 하진 않을 생각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시간을 쓰고 있지도 않고 있고요.


대부분의 일이 그렇듯 시간관리도 많은 실험을 거쳐 지금 정착된 방법이 있는데, 중요한 변곡점의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해요. 어떤 분들께는 지금 방식이 아닌 바로 이전 방식의 시간관리가 더 효과적일 수도 있으니, 변화 과정에 따라 크게 2~3가지 정도의 방식을 이야기할 예정이에요.


흔히 하는 착각 중 하나가 있죠. 바쁘다는 것과 생산성이 높다는 것을 동의어로 생각하는 거예요. 하지만 이게 같은 말이 될 수 없다는 거 이미 잘 알고 계시죠? 우리는 늘 중요한 일을 피하기 위해 다른 일을 일부러 만들어 내기도 하죠. 이제 그런 일들을 과감히 멈추셔야 해요.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이런 이야기를 할 거예요.


더 많은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비결은 일을 덜 하는 것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활용해야 할 방법들이 있어요. 요런 이야기들도 할 거예요. 사실 시간을 관리하겠다는 태도를 버리는 게 가장 효과적이기도 한데, 그러기 위해선 거쳐야 할 마음의 준비들도 있으니, 하나씩 이야기해 보자고요~


특강 안내

᛫ 특강일시 : 5월 22일 금요일 저녁 9시 - 10시 (40분 특강, 20분 Q&A)

᛫ 강의방식 : 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신청자 분들께 접속에 필요한 세부 안내드립니다)

᛫ 참가비 : 5천 원 (강의 영상만 별도 구매도 가능하십니다)

᛫ 강의장소 : 온라인 강의니 편한 곳에서 접속해보세요. (모바일, PC 모두 가능)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분

᛫ 무언가 많이 하는 것 같은데, 돌아보면 딱히 이루어 놓은 게 없다고 느끼는 분

᛫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중요한 일들을 끝내고 싶은 분

᛫ 시간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


시간관리가 고민이시라면, 이번 강의를 놓치지 마세요!  

신청 링크는 댓글을 참고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톡 채널 구축 및 활용 특강(온라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