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n 26. 2020

온전히 '나'에게 집중해보는 시간 15분


하루에 15분 바쁜 일상을 멈추고, 오직 나만을 위해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삶의 관성과 무기력을 깨는 도끼 같은 문장을 매일 아침 전달드립니다. 직접 손으로 쓰고 마음에 새기며 실천해 보세요. 인생이 더 풍성해지고 즐거워지며, 생각의 관점이 전환됩니다.  



하루 15분 필사 모임은 제가 300여 권의 책을 직접 읽고 뽑은 문장과 15분 독서 모임에서 공유된 문장 중 엄선한 문장을 손으로 직접 필사하면서, 자신의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모임입니다. 2018년 9월부터 이 모임을 시작했으니 1년 10개월이 되었네요. 그동안 1,096명이 필사 모임을 경험했습니다. 여러분이 맡고 있는 사회적 역할, 가정에서 역할, 직장에서의 역할을 잠시 벗어 버리고, 온전히 '나'에 집중해보는 시간 15분을 가져보시길 권합니다. 스스로에게 또는 애정 하는 지인에게 한 달 동안 매일 15분의 혼자만의 시간을 선물해 보세요! 



하루 15분 필사 모임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매일 반복적이고 관습적인 삶에 지쳐 새로운 동기가 필요하신 분

❍ 나 자신에게 집중해 보고 싶으신 분

❍ 자신의 생각을 확장하고 싶으신 분

❍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으신 분

❍ 책 읽을 시간은 없지만, 유익한 문장은 만나고 싶으신 분

❍ 삶을 변화시켜 보고 싶으신 분

❍ 손으로 글씨 쓰는걸 좋아하시는 분



하루 15분 필사 모임
❍ 진행기간 : 7.1 - 7.31
* 모임 시작 2일 전에 카카오 알림톡으로 초대드립니다 (입금완료 기준)

❍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1



참여 멤버들의 후기

참여한 멤버들에게 모임을 통해 얻은 것들에 대한 답변을 요청드렸는데, 아래와 같은 것들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하셨네요, 신청을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해보세요.

1. 모닝커피와 필사로 하루를 시작하면서 긍정의 에너지를 얻어가서 좋았습니다.


2. 짧은 문장을 통해 다양한 책을 접하게 되고, 유난히 마음에 닿는 문장을 필사하는 날은 제 느낌을 쏟아내기도 합니다. 평소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자연스럽게 글을 쓰는 저를 발견하곤 하네요. 한달 맛보기로 해보자 하고 시작했던게 벌써 5개월이 되었더라구요. 얇은 노트 한권을 거의 다 채워가고 있습니다. 


3. 단상을 적으며 생각을 정리하고, 다른 분들의 단상을 보면서 다양한 시선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4. 글을 곱씹어 내 생각과 대입해보며, 글이나 생각을 꺼내는 두려움이 조금은 줄어들었어요


5. 필사 문장을 적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지혜와 깨달음이 생겼고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소통 가운데 다른 생각들을 나누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6. 책을 읽지 않아도 좋은 문구를 쉽게 얻으면서 필사를 통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좋은 책을 많이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7. 꾸준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만들어 주고 나만의 시간을 갖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살다 보면 항상 일상과 현업에 매몰되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고,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좋아하는 콘텐츠만 보며 자신의 생각의 틀에 고정되기 쉽다고 생각해요. 이럴 때 새로운 문장들과 부딪히며 자신의 생각을 확장시키는 기회를 가져보면 어떨까요? 성장의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나누고 있는 필사 문장들



많은 분들이 필사에 참여해주시고, 자신의 의견을 나누어 주셔서 모임이 더 풍성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한 번 더 함께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요청에 따라 대화가 있는 채팅방과 대화 없이 필사만 진행하는 채팅방으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원이 많아져서 대화가 부담스럽지 않도록 채팅방을 나누어 운영했습니다. 편한 곳으로 선택해 주세요. 채팅방에 인증한 필사 사진들이 채팅방 총합 1000건이 넘어가고 있네요.

필사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들의 인증 사진 일부



한 달 동안 다양한 책에서 뽑은 엑기스 문장을 함께 필사하며, 새로운 생각들을 마음에 새기고 삶에 적용해보길 원하시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운영 방법

1. 모임을 신청하신 분들에겐 네이버 밴드 초대 링크와 참여 코드를 전달드립니다.

2. 매일 아침 9시에 제가 선정한 문장을 게시판에 공유합니다.

3. 그 날 밤 12시 이전까지 그 문장을 손으로 직접 필사하고, 사진을 찍어 채팅방에 공유합니다.

4. 이때 필사만 하셔도 좋지만 자신의 의견을 한마디 덧 붙여주시면 더 좋습니다.

 *매일 필사에 참여해 한달 완주를 하시는 분들께 경험수집잡화점 5천원 쿠폰을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꿈 구체화하기 워크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