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성의 강화로 마음의 근력인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다.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력으로, 스스로에게 닥치는 온갖 역경과 어려움을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힘입니다.
회복탄력성은 자기 조절 능력과 대인 관계 능력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자기 조절 능력은 감정 조절력, 충동 통제력, 원인 분석력의 세 가지로 구성되고,
두 번째 대인 관계 능력은 소통능력, 공감능력, 자아 확장력으로 구성됩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으로 대인 관계 능력과 자기 조절 능력을 향상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강점을 발견하고 강화하기, 감사하기와 운동하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역경을 이겨내는 힘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바로 긍정적이 마인드입니다.
회복탄력성을 두 가지 요소로 분석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통해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 저자가 전달하려고 하는 내용입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중요하다고 다들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몸에 밴 사람은 많이 못 봤습니다. 근력을 기르는 것처럼 회복탄력성 또한 의도적인 연습과 반복을 통해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가 연구한 내용, 인용한 실험 등 책에서 나온 거의 모든 내용에 근거가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자의 유튜브 채널에서 본인이 말한 내용을 직접 실천하고 전달하는 점도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