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aelKay Jun 02. 2019

# 126. 봄이 뭐 이래!

# 4월 22일의 이야기


4월 초, 


꽤 쌀쌀한 날씨가 지루하게 이어졌다. 한낮에는 반팔 차림도 문제없었지만 아침 일찍 집을 나서는 날엔 따뜻한 외투가 필수였다. 동반자가 47개월 아이라면 옷차림에 더욱 신경을 써줘야만 했다.  


"아직도 두터운 옷을 입어야 해?" 


"가볍게 입고 나섰다가 날이 추우면 달리 어쩔 도리가 없잖아. 따뜻하게 입었다가 더울 때 벗는 게 훨씬 현명한 방법이지." 


나이가 많든 적든, 사람이 사람을 납득시키는 데는 반드시 적절한 설명이 필요하다. 투덜거리던 제제가 이내 수긍하며 옷을 입었다.  

 


호수가 펼쳐져 있는 작은 공원에 들렀다.  


세안을 마친 듯 깨끗한 하늘이 우리를 반겨주었지만 제법 차가운 바람이 스치는 걸 보니 세안을 찬물로 한 모양이다. 주차를 마치고 차에서 내려 몇 걸음 걷는데 제제가 안아달라며 두 팔을 내게 뻗었다.  


"아빠, 추워." 


"아까 두터운 옷 싫다는 녀석이 누구였더라?" 


누가 그랬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며 제제가 혀를 내밀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그런 제제를 안아 들고 공원 입구를 향해 천천히 걸었다. 잠시 내 어깨 어림에 얼굴을 묻고 온기를 즐기던 제제가 귓가에 대고 속삭이기 시작했다. 


"아빠 말이 맞아. 그런데 아침은 겨울 같고 낮엔 여름 같아. 저녁에는 다시 조금씩 추워지고. 지금은 봄이라고 했잖아. 봄이 뭐 이래?" 


"제제가 다섯 살이지? 그런데 우리 제제는 어느 날엔, 일곱 살처럼 의젓하기도 하고 씩씩하기도 해. 또 다른 날엔, 세 살처럼 고집 피우기도 하고 칭얼거리기도 하지. 그럼 그 아이는 제제가 맞나?" 


나이가 많든 적든, 사람이 사람을 납득시키는 데는 반드시 적절한 설명이 필요하다. 투덜거리던 제제가 이내 수긍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어제는 낮 기온이 27°c까지 치솟았다. 아직 4월이 다 지나지도 않았는데 반팔 상의로도 버겁다. 등줄기로 땀은 쏟아져내리는데 아직 나 자신을 납득시킬만한 설명은 준비하지 못했다.  


제제의 말이 맞다. 


"봄이 뭐 이래!" 



#47개월 #제제 #아빠육아 #육아이야기 

#지나치게_춥더니 #지나치게_더워

#봄이_뭐_이래 



4월 초에도 아침에 집을 나설 때는 두터운 옷을 입혀야 했어요.


봄이 뭐 이래! 제제가 투덜거리더군요.
준비하지 않고 나갔다가 추우면 대책이 없지만 따뜻하게 입고 나갔다가 더울 땐 외투를 벗으면 되겠죠.
제제 또래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어린이집에 다니는 꼬꼬마들은 감기에 취약해요. 부모가 아무리 신경을 써줘도 친구들과 감기를 나누어 앓거든요.
그러니 집에서라도 신경 쓸 수 있는 데까지 노력을 합니다. 멋지게 꾸며주고 싶지만 아프지 않게 보살피는 게 우선이죠.
그래도 제제가 잘 따라주고 이해해줘서 쌀쌀했던 시기는 잘 지났어요.
어린이는 아프지 않고 잘 지내는 것이 최고죠.
너희들도 건강하게 지내렴.
이제는 사진만 봐도 제제 옷차림이 덥게 느껴집니다.
이제 여름으로 가는 급행열차가 왔습니다.
모두 함께 여름으로 갑시다. 건강한 모습으로 말이죠.


작가의 이전글 # 125. 제제 부장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