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Mar 21. 2023

이벤트기획자. 성공을 위한 정보수집

정보수집이 성패를 가른다


고객과의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파티기획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내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파티의 진행은 이렇게 시작되지만 저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정보를 받는 플래너보다 한 수 위는 시작부터 미팅을 이끌어 내는 사람이라고 제자들에게 강조합니다.


아무리 비대면 주문의 시대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인을 비롯한 동양인은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파티를 기획해 줄 이벤트기획자를 직접 보면서 정보를 전해주다 보면 자연스레 신뢰를 쌓을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벤트기획자의 스타일, 말투, 어감, 제스처에서 고객은 믿음과 안심을 얻게 됩니다. 이 이벤트기획자라면 우리의 파리를 잘 기획해 주겠구나.라고 생각하는 순간 더 민감하고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직접 대면을 통한 정보 습득은 또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팅은 의뢰사(단체)를 내방해서 진행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내부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게 됩니다.

역량 있는 이벤트기획자는 정보의 습득부터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전화나 이메일 또는 직접 대면을 통해 얻는 정보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닙니다. 어떤 질문을 통해 파티기획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만한 정보를 이끌어 내느냐가 관건인데 대부분의 업체파 이벤트기획자는 단순 정보(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등)를 얻는 것에 만족합니다. 어쩌면 이론교육을 받은 적이 없어서 알아내야 할 것이 단지 그것들뿐이라고 믿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논리적, 이론적으로 부족한 이벤트기획자들이 많습니다.


파티기획부터 완료까지의 문서 중에 첫 번째인 문서인 컨설팅 확인 조건 양식은 전화나 이메일 직접 대면을 통한 정보 습득 시 물어보고 알아내고 채워야 할 것들은 적시하고 있답니다.




이벤트기획자를 꿈꾸고 있다면 ▼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파티이벤트 교육,자격증,강사파견. 기업파티,전시,축제,스타일링,케이터링


kpec.org








매거진의 이전글 이벤트아카데미에서 이벤트연출가를 꿈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