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Sep 22. 2023

부산 파티기획 교육기관

부산 파티연출 수업 후기


안녕하세요. 2023년 한국파티이벤트협회 부산지부에서 파티기획, 파티연출 자격증 교육 과정을 수료한 강민구입니다. 저는 요리를 하면서 푸드스타일리스트, 파티 스타일리스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티기획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업은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형성이 되어있으며, 직장인의 신분으로는 매번 연차를 사용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아서 포기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시골로 귀촌을 하게 되면서 우연히 팜파티플래너, 파티스타일리스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수업을 듣고 싶어 정보를 수집하던 중 한국파티이벤트협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걱정이 있었습니다.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 “적성이 맞이 않으면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게 아닐까?  나 자신에게 여러분 질문을 던진 후 하나의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래 지금 시작하자. 지금 아니면 더 늦어지고, 기회가 없을지도 몰라, 우선 부딪혀보자“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부산에서 파티기획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파티수업은 이론과 실기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진행 되었으며,  실력 있는 김영옥 부산 지부장님, 최민기 부산 팀장님의 주측으로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이론 시간도 지루함 없이 핵심적인 내용만 알려주셨습니다. 김영옥 지부장님의 열정이 정말 넘쳤으며, 열정만으로도 제가 에너지를 얻고,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부장님과 최민기 팀장님 덕분에 8주가 정말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8번의 수업 중 1번은 이우용 협회장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팜파티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적성에 맞고 더 잘할 수 있다고 자신감이 생겼고 파티기획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로드맵이 생성되는 듯 했습니다.     

파티수업 자체가 수강생이 자발적으로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함께 했던 동기생들도 열정이 넘쳤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막 파티기획, 파티이벤트에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건전한 파티 문화를 이끌어 갈수 있는 팜파티플래너, 파티플래너, 파티기획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직은 미흡하지만 언젠간 현장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파티문화, 팜파티, 파티이벤트, 이벤트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라면 지금 한국파티이벤트협회와 함께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팜파티 교육 강사 섭외는 한국파티이벤트협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