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Apr 13. 2024

파티프로모션.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

파티, 행사프로모션은 이렇게 해야한다

(주)비올 x (주)리얼플랜 


2024.03.14 - 2024.03.17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4일간 국제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KIMES)가 열렸습니다.


주식회사 비올은 바이오기술과 전자기술이 융합된 의료기기를 연구하고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리얼플랜에 행사데코와 파티프로모션 운영을 의뢰해주셨습니다.


'비올' 부스에서는 타 부스들과 차별화를 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타임별로 나누어 시간 잡기 게임/ 골프 퍼팅 게임/ 솜사탕 증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제품은 방문객들이 오가며 쉽게 볼 수 있도록 통로쪽에 잘 배치하였고 

원활한 제품 상담을 위해 여러개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습니다. 비올을 나타내는 행사데코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덕분에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았고 이는 부스 방문으로 이어졌습니다.


시간을 멈추는자. 그대에게 상품을 주겠노라 


시간을 잡아라 게임입니다.

스톱워치가 시작된 후 6.78초에 맞춰 부저를 누르면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파티프로모션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게임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대표적인 숫자를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굉장히 많은 분들이 6.78초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하셨는데요,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올'에서 새롭게 출시한 피부 리프팅 기기인 '셀리뉴x'의 주파수가 6.78mhz라서 

그렇게 설정했다고 합니다.  


감격의 첫 성공

게임은 3월 14일부터 16일까지만 진행되었는데 첫 날에는 성공하신 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성공자가 나올지 반신반의 하던 중 연습삼아 해보셨던 '비올' 직원 분께서 

영광의 첫 성공을 가져가셨습니다. 


저희는 이로써 다른 성공자분이 나올 수 있다는 희망을 안고 힘차게 진행했습니다. �

원래는 1시간짜리로 구성한 게임이지만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넉넉히 준비했던 상품이 조기소진 되어 3일동안 20분만에 게임이 종료되었답니다.

행사데코 뿐 아니라 간단한 파티프로모션 이벤트를 함께 의뢰해 주셨습니다.

브랜드에 걸맞는 행사데코와 프로그램을 접목시키는 것도 저희가 가장 잘 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솜사탕


점심시간에 맞춰 솜사탕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이벤트는 '비올'의 인스타그램 팔로잉 또는 유튜브 구독 시 누구나 무료로 솜사탕을 드리는 방식이었습니다. �솜사탕에는 '비올'의 의료기기 명칭이 적힌 스티커를 붙여서 증정하였고 이는 내부 관람객들에게 많은 홍보가 되어 더 많은 발걸음으로 이어졌습니다. 



박람회의 주 관람객은 성인이기 때문에 솜사탕이 인기없으면 어떡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젊은 성인, 어린이, 청소년, 노년층까지 정말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솜사탕을 받기 위해 설레는 표정을 지으며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고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골린이도 환영 ! 하나라도 넣으면 상품을 준다고?



오후에는 골프 퍼팅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

골프공 4개를 차례대로 친 후 홀에 들어간 골프공의 갯수대로 상품이 차등지급 되었습니다.

확실히 요즘 골프를 치시는 분이 많아졌다는 걸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골프를 다년간 쳐오신 실력자분들은 물론, 골프를 한번도 쳐보지 않으신 분들도 공을 넣어 상품을 받아가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파티플로모션에 왔는데 뜻밖의 이벤트가 있어 지루하지 않았고 즐거웠어요. 한 방문객의 말을 듣고 기획자로서 굉장히 만족감을 얻었던 순간이었습니다.


행사 형태가 무엇이든 저희는 리얼플랜의 방식대로 언제나 최상의 만족감을 드립니다.

파티프로모션 행사를 믿고 맡겨주신 (주)비올과 많은 방문객분들께 감사드리며 늘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패밀리데이 행사의 정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