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Sep 29. 2018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팜파티전문가 자격증 교육

2018 무주군 팜파티플래너 교육 완료!


타지역 소비자를 초청하여 농촌을 체험하게 하고 농장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며 직거래 등을 통해 농가 실질소득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적극적 마케팅의 방법 중 하나!

그중에서도 현대 마케팅에서는 체험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 '팜파티'는 아주 좋은 마케팅 수단이다.

지방의 농가들은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할 방법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팜파티를 활용한 마케팅은 효과적일 수밖에 없다.

문제는 '귀농귀촌자들과 농장주가 어떻게 팜파티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원, 귀농귀촌 협의회 등에서는 국가의 지원을 받아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고는 있으나 기존의 교육에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았다. 이유는 간단하다. 교육과정, 커리큘럼이 실제 팜파티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근본적인 교육이라기보다 풍선이나, 테이블 세팅, 이쁘게 글씨 쓰기 등 부수적인 기술 교육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는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파티이벤트협회와 함께 2018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팜파티플래너 자격증 교육을 실시했다.

총 25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이번 무주군 팜파티전문가 자격증 교육이 특별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무주군 귀농귀촌자 분들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한 커리큘럼

2. 이론, 실습, 현장학습(다수)을 통한 실전 감각 배양

3. 최고의 현장 전문가 강사진

4. 자격증 발급으로 동기유발

교육 수료자 분들이 자신의 농장 또는 사업장에서 실제 '팜파티' 를 기획, 운영,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였으며, 수강생 분들께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교육에 임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교육이 마무리될 수 있었다.

추후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원, 군청과의 더 긴밀한 협조를 통해 더욱 강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역시 다음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 협회원들에게 더욱 알찬 교육으로 찾아올 것을 약속했다.


이번 팜파티플래너 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으로 인해 귀농귀촌자들과 농가 스스로가 팜파티를 통해 농가 실질소득을 상승시키고 귀농귀촌을 활성화 시켜 지역 균형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한국파티이벤트협회
매거진의 이전글 할로윈파티의 모든것. 100% 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