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Sep 30. 2018

무주 흑염소 농장 팜파티 체험 후기

반딧불 오가피 흑염소 팜파티에 다녀오다


무주에서는 다양한 팜파티가 열리고 있었다.

농가에서는 중간 마진을 없애고 소비자와의 다이렉트 판매를 통해 소득을 올리는 연구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는데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로 팜파티를 진행하는 것이다.


팜파티는 도시민이나 타 지역 사람들 그리고 잠재적 고객 및 구매자를 팜파티로 초대해 농장을 둘러보고 체험하게 하며 제품에 대해 친근감을 주기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농장과 제품을 판매자, 농장주와 함께 체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상품과 브랜드에 신뢰가 가기 때문에 직거래도 활성화될 수 있다.     


이번에 찾아간 팜파티는 프로모션 팜파티였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농장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며 즐기는 팜파티인데 이곳의 진정한 주인은 농장주가 아니라 ‘흑염소’였다.     

팜파티에 참여하자마자 흑염소가 뛰노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기 흑염소는 어찌나 귀엽던지. 포토존에서 사진을 한방 찍고 이곳 반딧불 오가피 흑염소 농장의 대표이신 박계훈 대표님의 인사 말씀과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었다.     

팜파티 프로그램에는 이곳 무주 오가피 흑염소 농장의 곳곳을 누비며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었는데 덕분에 잘 정리된 농장 곳곳을 찾아다니다 보니 신뢰가 생긴 다고나 할까? OX 퀴즈를 통해 오가피 흑염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알게 되었다^^

케이터링으로 제공된 양송이 메추리는 감동 그 자체. 신기한 먹거리도 있었는데 오가피 흑염소를 활용한 음식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다.     

이렇게 무주 오가피 흑염소 농장의 팜파티는 마무리되었는데 팜파티가 끝나고 나서도 오가피 흑염소 농장주 분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결국 가족들을 위 이곳에서 생산된 오가피 부리와 흑염소 중탕을 구매한 것은 안 비밀.          

*농장명 :반딧불 오가피 흑염소 농장

*소재지 : 무주군 부남면 부남로 1575-85

*농장주 : 박계훈 (010-78818-5038)

*상품 

1) 흑염소 중탕

: 청정지역 무주 반딧불 서식지인 통안골에서 방목 사육한 흑염소와 무농약 유기농으로 재배한 

토종오가피 만으로 다려서 1마리 120포를 판매합니다. 다른 약재를 첨가하지 않았으므로 음식이라 생각하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2) 오가피 뿌리, 줄기, 순

:- 오가피, 뿌리, 줄기는 자연 건조하여 파쇄하여 필요량 주문 시 포장 판매합니다. (주문판매)

:- 오가피 순은 봄철에 한해 직접 채취하여 주문 판매합니다. (봄철 한시적 판매)

3) 흑염소 요리

:- 무주 청정지역에 소재한 반딧불 오가피 흑염소 농장은 조용하고 순수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힐링과 흑염소 요리로 건강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머물 수 있는 곳은 황토구들방(6평) 주발, 화장실(7평)이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는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카페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한다.

무주 오가피 흑염소농장 까페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팜파티전문가 자격증 교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