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얼워크 정강욱 Aug 19. 2024

리얼워크가 탁월해지는 시간

글과 경험을 버무리기

우탁시 (우리가 탁월해지는 시간) 시즌1을 마쳤습니다.

중장기 조직개발 프로젝트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리얼워크 컨설팅팀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였거든요.

그래서 컨설팅팀 멤버들과 함께 글로 경험을 읽고, 경험으로 글을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가장 먼저 선택한 글은 '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이었네요. (원제: The Six Disciplines of Breakthrough Learning)

HRD, L&D, T&D 에 푸욱 빠져있던 시절 아주 인상 깊게 읽었던 책이라 이 책을 멤버들과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서요.

#방식

사전과제로 구글시트에 (1)가장 인상 깊은 문장 5개  (2)그 문장을 선택한 이유 (3)토론하고 싶은 질문을 쓰고.

줌에서 만나 각자가 쓴 글을 나누고, 그 글을 촉매 삼아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더하는 방식으로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선택된 문장을 질문으로 더 깊이 들여다보고 경험으로 재해석해보면서 찐 공부를 했네요.

#키워드

여러 가지 대화 속에서 그 의미가 수면 위로 쑤욱 올라온 키워드는 아래 3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임팩트, 경영자의 고민, 업의 본질

결국 비즈니스 임팩트가 핵심이고, 그것은 경영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고, 이 것이 우리 업의 본질이다.라고 거칠게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마지막질문

마지막 토론 질문은 '우리 일을 통해 회사(고객사)가 잘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와 가치를 가지는가?'였습니다.

적어도 이 질문에 각자의 답은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의미는 관점을 만들고 관점은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행동은 결과를 만드니까요.

#결론

우탁시 시즌2도 해야한다는 강력한 건의가 있어서 다음 책도 잘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같이 탁월해져요!


#리얼워크 #우탁시 #컨설팅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