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Aug 19. 2023

작은 방 속의 우주

홈카페의 양자심리학

하루의 길고도 짧은 순간 속에서, 나는 내 방에서 음악과 커피를 즐깁니다. 이 간단한 행위가 어떻게 나의 삶과 양자심리학, 그리고 우주와 연결될 수 있을까요?


음악이 흐를 때, 나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행복한 노래는 나를 즐겁게 만들고, 슬픈 노래는 나를 회상하게 합니다. 이러한 감정의 움직임은 예측할 수 없는 양자역학의 원리와 닮아있습니다. 나의 의식과 감정은 음악의 주기와 함께 움직이며, 그 움직임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마치 양자의 세계에서 입자가 불확실한 상태에서 움직이듯, 나의 감정도 음악에 따라 불확실한 상태로 움직입니다.




이어서 홈카페에서의 커피 만들기를 생각해 봅니다. 커피를 만드는 과정은 단순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속에는 많은 과학과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물의 온도, 커피의 분쇄도, 그리고 추출 시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은 양자역학에서의 입자들이 서로 상호작용하여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또한, 커피 한잔을 통해 나는 나 자신과 대화하게 됩니다. 그 순간,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합니다. 나만이 나를 완벽하게 사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사랑의 기반이 되는 것은 바로 나의 내면에 깃들어 있는 신의 속성입니다.


이렇게 나의 홈카페와 음악감상실은 나에게 양자심리학과 우주를 연결해 주는 소중한 공간이 됩니다. 그 속에서 나는 나 자신과 우주와의 연결을 느끼며, 삶의 깊은 의미를 찾게 됩니다.


결국, 나의 작은 방 속에서도 우주의 무한한 원리와 양자의 놀라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홈카페와 음악을 통해 나에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신을 사랑하는 깊은 통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