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Sep 25. 2023

생각보다 단순한 삶의 진리: 양자심리학적 접근

내 안의 세계: 자족과 자존에서 찾아낸 삶의 본질

삶은 때로는 무수히 많은 질문과 궁금증으로 가득 차 있곤 합니다. 이러한 수많은 고민 속에서 제가 발견한 진리는 삶의 본질이 생각보다 훨씬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양자심리학의 관점에서 살펴본 이 진리는 제 삶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내가 기독교의 구원 개념을 깊이 이해하게 되면서, 구원은 이 세상에서의 변화와 성장, 그리고 번뇌의 중단과 해탈과도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삶의 단순하고 일상적인 순간들에서도 영적인 만족과 깨달음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내가 매일 경험하는 식사, 수면, 일상의 경험들이 영적인 깨달음과 만족, 그리고 내 삶의 본질과 깊이를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상의 순간들은 내 안의 세계를 형성하며, 나 자신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해 주었습니다.


물론, 기도와 성경 읽기, 그리고 교회 출석 등에 대한 갈등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활동들이 나에게는 진정한 자존과 자족을 찾을 수 있는 길이자, 나 자신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길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양자심리학은 이러한 나의 경험과 깨달음이 내 존재와 인식을 어떻게 형성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 과학적 접근 방식은 삶의 단순함 속에서도 영적인 만족과 깨달음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론:

삶의 본질은 생각보다 단순하고, 이 단순함 속에서 참된 평화와 만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양자심리학과 나의 경험은 모두 이 단순한 진리를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내 안의 세계를 탐구하며, 나는 삶의 깊이와 본질적인 가치, 그리고 영적인 깨달음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족하는 마음, 텅 빈 공간 속의 평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