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색며들다 _ 색으로 물드는 일상

빨주노초파남보

by Rebecca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 집중력이 떨어지곤 한다.

녹색이나 파란색을 보면 두뇌에 창의적 영역이 활성화가 되어서 집중력이 깨어난다.




눈으로 녹색을 보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성취욕구가 자극된다.



인간의 뇌는 자연의 녹색이나 하늘빛 파란색을 보게 되면 뇌에서는 성장과 발전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빨간색


스포츠 선수들을 연구한 결과는 다르다. 빨간색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은 그렇지 않은 선수에 비해 승리비율이 높았다. 빨간색은 심장을 더 뛰게 만들고 호흡도 가파르게 만들기 때문에 교감신경이 자극되고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반면 시험을 보기 전에 붉은색에 노출되면 불안한 감정이 들기 때문에 시험을 망칠 수 있다.



분홍색


분홍색은 설렘을 상징한다. 분홍색은 사람을 부드럽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분홍색에 노출된 사람들은 빨간색에 노출된 사람들에 비해서 적대적이지 않고 덜 거칠어지는 현상을 보였다.



주황색


주황색은 빨간색과 노란색의 혼합색이다. 빨간색의 에너지와 노란색의 활기가 좋은 영향을 발휘한다. 주황색은 활력을 의미하며 좋은 에너지가 생기니 주도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지도자의 능력을 갖추고 싶다면 주황색을 가까이하면 좋다.



노란색


노란색은 따뜻한 색이다. 노란색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노란색이 많은 장소에서 사람들과 모임을 하게 되면 대화가 잘 이어지고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된다. 노란색은 인간관계를 좋게 만들어준다.



파란색


파란색은 편안함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파란색을 보면 마음이 평화로워짐을 느낀다. 심장박동이 안정되면서 창의력이 높아진다. 수능을 보는 날이나 자격증시험 또는 학교 시험을 보는 날에는 파란색 코디에 파란색 펜을 사용해서 시험을 본다면 마음이 안정되며 집중력과 창의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지금 나의 상황에 꼭 맞는 색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힘을 내서 무언가 도전하고 싶다면 빨간색 소품을 찾아보세요. 셔츠, 운동화, 머플러 등

마음이 불안하고 지쳤다면 자연의 초록색 소품을 찾아보세요. 녹차와 초록색 머그컵, 다이소 초록색 노트, 오늘 점심은 그린샐러드 등

오늘 모임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면 노란색 소품을 찾아보세요. 노란색 타이, 노란색 원피스, 노란색 머리띠 등

오늘 누군가에게 신뢰를 얻어야 한다면 파란색이나 남색 소품을 찾아보세요. 남색 펜 선물하기, 남색 노트 사용, 남색 명함지갑 등




일상 속에서 색채심리를 활용할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소식을 많이 전하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사교적인 _ 청 홍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