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성공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Color'

성공 관련 색상

by Rebecca

성공과 관련된 색상은 심리학, 마케팅, 사회학등의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로 그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지요. 색상은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도구로, 특히 성공적인 기업과 사람들에게서 특정 색상의 활용을 찾아볼까요?


1. 코카콜라, 테드, 타이거우즈

_ 빨간색 (RED)

: 열정, 에너지


빨간색은 강렬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주목을 끌고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경쟁심과 결단력을 자극하며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동기를 일으킵니다. 빨간색은 혈압과 심박수를 올려 몸을 각성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빨간색은 코카콜라의 대표적인 색입니다. 브랜드를 강하고 에너지 넘치게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테드는 발표자의 무대컬러로 빨간색을 활용했습니다. 청중의 주의를 끌고 열정을 강조합니다.


세계적인 골프 선수인 타이거 우즈는 중요한 경기 날마다 빨간 셔츠를 입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타이거 우즈는 빨간색이 자신감을 주고 승리를 상징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2. IBM, 페이스북 Facebook, 빌 게이츠

_ 파란색 (Blue)

: 신뢰, 안정감


파란색은 안정감, 신뢰, 지성을 상징합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업무환경에서 파란색은 집중력을 높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어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란색은 IBM의 브랜드 색상입니다. 기술적인 전문성과 신뢰감을 전달합니다.


파란색은 화면에서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페이스북 (Facebook)은 파란색은 사람들이 화면에서 더 오래 머물게 만듭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게이츠는 연설 시 파란색 셔츠를 입곤 합니다. 진지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에 좋습니다.


3. 맥도널드, 스티브 잡스

_ 노란색 (Yellow)

: 기쁨, 긍정성, 창의력, 자신감, 아이디어


노란색과 빨간색의 조합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느끼게 합니다. 맥도널드의 노란색과 빨간색은 패스트푸드에 맞는 빠르게 음식을 소비하도록 자극합니다.


애플의 창립 초기, 스티브 잡스는 회의실에 노란색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노란색 조명은 창의적 사고를 유도하여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스타벅스, 워런 버핏

_ 초록색 (Green)

: 성장, 균형

초록색은 자연을 연상시키며, 평화롭고 균형 잡힌 분위기를 만듭니다. 초록색은 풍요과 성공을 상징하며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리한 색입니다.


스타벅스의 초록색은 환경, 안정됨을 상징하며,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연상시킵니다.


워런 버핏의 사무실은 풍요와 안정감의 상징인 초록색으로 꾸며져 있으며, 그는 초록색 공간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고 한다고 합니다.


5. 애플, 오프라 윈프리

_ 검은색(Black)

: 권위, 세련미


검은색은 권위와 세련미를 상징합니다. 자신감을 강화하며 프로페셔널한 이미지에 도움이 됩니다. 검은색은 중요한 행사나 비즈니스 미팅에서 성공적인 이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검은색 배경에 심플한 디자인의 애플 제품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합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중요한 순간마다 검은색 의상을 입어 세련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연구논문

1. 색상의 심리적 효과 연구(2009) _ 미국 로체스터 대학교 연구

빨간색은 경쟁과 도전에 대한 반응을 유발하며, 시험과 발표 같은 중요한 순간에 효과적이다.


2. 브랜드 색상과 소비자 심리 (2013) _ 영국에서 진행된 연구

파란색이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감을 준다. 금융기관이나 보험회사에서는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파란색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3. 창의성과 색상(2011) _ 독일 연구

노란색 조명 아래에서 작업한 참가자들은 그렇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나의 이미지에 잘 맞는 컬러를 선택해서 활용해보세요. 성공이 가까워집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독감 회복을 위한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