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리멤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멤버 Sep 11. 2018

리멤버에 등록한 명함, 개인 정보는 괜찮을까?

리멤버는 안전합니다.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리멤버는 명함을 촬영하기만 하면 알아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일일이 명함 정보를 엑셀이나 주소록에 입력하는 수고를 덜어드리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제 200만 명이 넘는 직장인들이 리멤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보안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내가 입력한 명함을 누가 보는 건 아닌가. 안전하게 관리는 하고 있을까. 그래서 리멤버의 개인 정보 보안 관리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리멤버는 안전합니다.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타이피스트는 명함을 통째로 볼 수 없습니다.


리멤버는 명함 정보를 입력할 때 문자입력기술(OCR)과 수기 입력 방법을 같이 씁니다. 현재의 OCR 기술로는 각양각색의 명함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입한 방법입니다. 리멤버의 정확도가 다른 명함 앱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이유입니다.


타이피스트가 수기로 입력한다고 하니 “내 이름과 연락처를 다 알 수 있는 것 아닌가"하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알 수 없습니다. 리멤버는 정보 별로 명함을 잘라서 타이피스트에게 줍니다. 이름 입력하는 사람과 전화번호 입력하는 사람이 다릅니다. 각 타이피스트가 입력을 마친 뒤에 이 정보를 다시 합해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타이피스트는 그렇게 잘려진 정보만을 받기에 입력된 명함이 누구의 것인지 알 수 없고, 명함을 찍어 올린 사람이 누군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수기 입력 비율 자체도 높지 않습니다. 전체 입력 명함의 80% 이상은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20% 이하만 사람 손을 거칠 뿐입니다.


타이피스트 관리도 철저하게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만에 하나 어떤 방식으로든 사용자의 정보를 유출할 경우 강력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데이터는 철저히 암호화해 관리합니다.


리멤버는 모든 정보를 암호화해서 관리합니다. 사용자의 명함 정보를 해독 불가능한 기호로 바꿔 서버에 저장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에 하나 누군가 정보를 빼간다고 해도 절대 알아볼 수 없습니다.


물론 정보를 빼가는 것 자체도 불가능합니다. 리멤버는 최고의 물리적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AWS(Amazon Web Servic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WS가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방화벽을 이중으로 구축해 해커의 진입을 원천 차단합니다. 데이터 통신은 TLS 프로토콜 v.1.2에 의해 보호됩니다. 


DDoS(분산 서비스 거부) 등의 공격에도 완벽한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담 팀이 24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공격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의 Security Operation Center도 운영하며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놨습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리멤버는 사용자의 동의가 없다면 어떤 경우에도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약관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신뢰를 잃는다면 리멤버도 존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안심하고 많이 이용해 주세요.





[클릭] 리멤버 다운로드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