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일라 Mar 05. 2021

3월 5일의 마음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 많은 마음

내 기억 속에서 헤어짐이 종종 미화될 때가 있다.
이별을 결심했던 수많은 순간들은 희미해지고 그 사람과 나눈 대화, 풍경, 어떤 날의 바람 냄새 등등이 강하게 밀려 들어올 때가 그럴 때이다.
예전의 나는 그렇게 밀고 들어오는 감정들에 힘없이 주저앉아 나를 그대로 파묻어버렸다. 누군가와의 이별에서 벗어나는 시간이 그만큼 더 길어지는 이유이기도 했다.
지금의 나는 조금 다를까?
오늘도 순간 밀려들어왔는데 내가 떠밀려가진 않았다. 다만 다시 생각했다.
내가 그 사람과 헤어지기로 마음먹었던, 그럴 수밖에 없었던 그 순간들을, 외롭고 공허하고 슬프기까지 했던 그 마음들을.

작가의 이전글 3월 4일의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