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경심 Aug 03. 2022

<지.여.우>글쓰기 챌린지 모집합니다!

추첨을 통해 첨삭 피드백(10명), 허경심 작가 1:1 첨삭코칭 30분


안녕하세요? 허경심 작가입니다 :-)


저는 <허경심 작가와 함게 책쓰기 프로젝트>  지.여.우 2기를 운영하고 있어요.

2기 모집에 앞서 책쓰기 무료 특강을 진행하며 네이버 카페 <지.여.우>와 <함께 성장 지.여.우>단톡방을 개설했습니다.


꽤 많은 분(저의 기준^^*)들이 들어와 주셔서 너무도 감사했는데요,

카페와 단톡방에 함께 계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무엇을 도와드릴 수 있을까 늘 고심했더랬습니다.


책쓰기라는 주제로 모인 분들인 만큼 책쓰기나 글쓰기에 팁을 드릴 수 있는 글을 쓰면 좋겠다는 생각에

브런치에 주 1회 글을 올리겠다고 지.여.우 단톡방에 선언을 했어요.



저는 직장인이기도 해서 매일 글쓰기는 아무래도 무리고요, 최소 주 1회는 글을 써보자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 생각은 진즉 있었지만 머릿속에서만 뱅뱅 돌고 실천을 못하고 있었어요.

제가 책을 쓰며 크게 얻은 것 중 하나는 무언가를 실천하기 위한 동기부여로 '선언 하기'만큼 좋은 수단이 없구나! 라는 깨달음이었어요.


만인에게 '내가 앞으로 이러이러한 일을 하겠다!'라고 선언하는 데에는 책임이 따릅니다.

말을 해 놓고 하지 않으면 왠지 내가 싱거운 사람이 되는 것도 같고, 마음 한편에 찜찜함이 없어지지 않아요.


저는 책 <어느 날, 나에게 공황장애가 찾아왔습니다>를 쓸때도 먼저 지인들과 모든 SNS에 선언을 했었어요.


제가  선언한 대로 책을 못 쓰더라도 뭐라 할 사람없고 심지어  그런 선언을 했는지 아무도 모를 수도 있어요. 그러나 반드시 한 사람은 압니다. 바로 본인 자신이요.


 선언을 하면 자신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으려는 의지가 생깁니다. 타인과의 약속만큼이나 자신과의 약속 또한 중요하니까요.


 단톡방에 글을 쓰겠다고 선언 한 뒤 신기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C님이 함께 하겠다고 선언을 하시더라구요!

덕분에 동기부여 완전 제대로 됐습니다!

뒤이어 B님도요~!


단톡방에서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아이디어가 똭 떠올랐어요. 이왕 하는 거 다 함께 하자고요!

저처럼 글을 써야겠다고 마음만 먹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함께 하면 좋겠다고요!

그래서 급작스럽게 글쓰기 챌린지 모집글을 이렇게 쓰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즉흥적인 편! ^^*)


글쓰기를 하고 싶은데  늘 머릿속에서만 맴돌고 실천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저와 함께 (일주일에 최소 한 번이라도)  글쓰기 도전해 보세요~!


글을 쓰는 플랫폼이 꼭 브런치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 모두 상관없습니다. SNS가 아니라 한글 파일에 쓰셔도 되고요.

머릿속에 아무리 글감이 있더라도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쓰겠다고 다짐만 하고 실천하지 않고 있다면 그 글감들은 망상이 되어버려요.  (망상가로 살고 있는 저입니다. ㅜㅜ)


故최복현 작가님은 자신이 남들보다 글쓰기를 잘 하는 이유는 남들보다 더 노력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매일 말을 하듯 글쓰기도 매일 하셨는데 하루도 빠짐없이 (주말 빼고요.) 글을 써서 SNS에 공유하고

많은 분들에게 이메일 아침 편지로 전송해 주셨습니다. 그 글들은 여러 권의 책으로도 나왔습니다.

가슴 아프게도 4153회차에 막을 내렸고요. ㅜㅜ


故최복현 작가님은 강의 중에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2000편 정도의 글을 썼는데도 글이 늘지 않으면 자신에게 오라고요.

그 정도 연습해서 안 될 사람은 없다고요.

그만큼 글쓰기는 연습한 만큼 느는 것이 확실하다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글쓰기 챌린지는 대부분 1일 1 글쓰기 챌린지가 많은데요,  제가 함께 하고자 하는 글쓰기 챌린지는 정말 큰 부담 없이 최소 일주일에 1회 이상만이라도 글을 쓰자는 취지입니다.  저처럼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이나 육아로 인해 시간이 잘 안 나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글쓰기는 제품 후기 글이나 짧은 글이 아니고요~ 글을 잘 쓰고 못 쓰고 전혀 상관없고요~

진지하고 진심이 담긴 글이면 됩니다.

형식은 자유이나(에세이, 소설, 편지글, 독후감, 칼럼 등) 최소 A4용지 1장 이상(약1200자)  분량을 쓰는 거에요.


12주 동안 매일 글을 쓰면 총 84편 -

책 두 권 나옵니다.

12주 동안 주 3회 글을 쓰면 총 36편 - 책 1권 나옵니다.(보통은 40개 목차)

12주 동안 주 1회 글을 쓰면 총 12편 - 브런치 작가 도전 하기 좋고 혹은 기존 브런치 작가는 브런치북 발행 가능합니다.



동기부여를 위해 다음주 부터 딱 12주간

한주에 1편 이상  총 12편의 글을 쓰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총 10분)

글쓰기 첨삭을 해드립니다.

그 중 두 분께는

1:1 비대면 30분 코칭을 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썼어요.

(10분 이하 신청하시면 100% 당첨~ ^^)


제가 해드리는 글쓰기 첨삭이 어떨지 모르겠는 분을 위해 <허경심 작가와 함께 책쓰기 프로젝트 지.여.우> 1기 작가님들에게서 나온 이야기들을 여기에 공유합니다.

(지.여.우 1기에서는 기획출판 계약 2명, 브런치 작가승인 4명, 기획 출판 계약 미팅 진행중 2명 - 4명의 출간 작가 탄생 임박)



대형 출판사 000와 출간 계약한 황도 작가님

이후 저의 본문 첨삭에는 '경심 매직', '마법의 피드백'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


경심 매직, 마법의 피드백


브런치 쓰는 족족 다음포털사이트 메인에 뜨는 다이아 작가님



함께 성장 지.여.우 글쓰기 챌린지 참여 방법


1.이 글을 자신의 sns공유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이용하시는 분 참고

https://www.instagram.com/p/Cgyn9oCPN2b/?igshid=YmMyMTA2M2Y=

네이버 블로그 이용하시는 분 참고

https://m.blog.naver.com/rereho/222838124647


2.지.여.우 카페에 가입합니다. (세상 쉬운 절차. 가입 조건 따위 없습니다.)  

https://cafe.naver.com/jiyeowoo

3. 지.여.우 카페 <지.여.우 글쓰기 챌린지 여기에 신청하세요~^^> 글에 댓글로 신청하고 선언해 주세요.


예) 허경심 글쓰기 챌린지 신청합니다. 저는 주 1회 브런치에 글을 쓰겠습니다.

예) 지여우 글쓰기 챌린지 신청합니다. 저는 주 2회 한글파일에 글을 쓰겠습니다.


 꼭 주 1회가 아니라 각자 쓰고자 하는 글의 횟수를 정해서 도전해 주세요.

매일 쓰셔도 되고 주 2~3회 쓰셔도 됩니다.

자신과의 약속을 잘 지켜 보세요. 첨삭 피드백 추첨권은  애초 자신이 목표한 글의 갯수를 못 채웠어도

최소 12개 글을 인증해 주신 분들 모두에게 드립니다.


4. 함께 성장 지.여.우 단톡방에 오시는 것은 자유입니다.

오시면 글쓰기, 책쓰기에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빠른 소통을 하실 수 있어요.

https://open.kakao.com/o/gVqNqcje

참여코드 : 4860


챌린지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글 한편 완성 할 때마다 지.여.우 카페 글쓰기 챌린지 카테고리에 인증해 주세요.

블로그나 브런치 등 SNS의 경우 본문 허용이나 링크 공유로, 한글 파일의 경우 파일 첨부 혹은 한글 파일에 글을 쓴 사진 캡쳐 등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카페에 글을 직접 쓰셔도 되고요. 어쨋든 내가 글을 썼다는 것이 증명되면 됩니다.  


지.여.우 글쓰기 챌린지  모집 기간 : 8월3일 수요일 ~ 8월 7일 일요일
챌린지 기간 : 8월 8일 ~ 10월 30일 총 12주 간
참가비 무료
분량 : A4용지 1장 이상(약 1200자)


첨삭 피드백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내 글의 어떤 점을 고치고 보완해야  할지 콕 집어 드려요.)


 12주 동안 최소 주 1회이상, 즉 12편 이상의 글을 쓰셔서 카페에 인증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글 한 편에 대해 첨삭 피드백을 드립니다. 파일로 전송해 드려요.

분량은 A4 2장 안팎입니다. (이 정도 분량을 피드백 드리려면 평균 1시간 정도 시간을 할애해야 한답니다.)



1:1 첨삭  코칭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30분. 줌으로 만나요~ 총 두 분!)


 글쓰기 챌린지를 완주하신 분 중, 지.여.우 카페 활동 점수 상위 두 분.

(게시글 1개당 2점, 댓글1개당 1점으로 계산)

브런치 작가 도전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겠지요~





 모두 이해 하셨을까요?

챌린지 모집은 제 생에 처음 도전해 봅니다. 미흡한 점이 있을 거에요.

혹시 그런 점이 보인다면 가감없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좋은 인연으로 함께 성장해요~ ^^


https://blog.naver.com/rereho/222733095843


매거진의 이전글 책쓰기 프로젝트 지.여.우 2기를 모집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