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로 May 14. 2024

내가 나를 안다는 것은

'회복탄력성의 힘'  中


내가 나를 안다는 것은, 내가 무엇을 두려워하거나 힘들어하는지, 내가 무엇을 잘하고 못하는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아는 것. 현재의 감정도 인지하며 나의 상태를 잘 아는 것입니다. 이를 '메타인지'라고 하죠. 이렇게 나를 잘 들여다보면 나를 압박하거나 힘들게 하는 것들을 직시하게 되어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문제를 인식해야 해결할 수 있겠죠. 


-회복탄력성의 힘 中, 지니 킴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에 대한 목표가 가장 큰 자산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