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AI에 대한 아주 자세한 사용법!
요즘 챗GPT 등의 AI가 엄청나게 활용되고, 소개되고 있다. 이제는 AI로 동영상도 만들고 사진도 만들고, 음성으로 대화할 수도 있다. 또 기술의 발전이 엄청나게 빨라서 원래 쓰던 것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새로운 것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AI 사용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의 위한 책이 있다. 바로 '지금! 바로! 쓸 수 있는 AI의 모든 것'이다.
이 책은 다양한 종류의 AI의 사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에 AI를 활용해 본 적이 있지만, 이렇게 많은 활용 방법이 있는 줄은 몰랐다. 내가 이 책에서 나왔던 AI 중에서 가장 신기했던 것은 동영상 생성 AI이다. 이미지 생성 AI, AI 챗봇 등 아주 다양한 AI가 있는데, 동영상 생성 AI는 처음 들어본다. 동영상 생성 AI는 동영상의 조건을 입력하면 그 조건에 맞는 동영상을 생성해주는 AI이다. 영화에서 나오는 CG도 이제 이런 AI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신기했던 AI 사용법은, 챗GPT에게 자기 학년을 알려주고, 자기가 못하는 부분 등을 이야기해서 문제를 만들어 달라고 하면, AI가 원하는 문제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나는 초등학교 2학년이고, 수학에서 문장을 읽고 식을 세우는 게 어렵다. 문장으로 된 문제를 내 줘.'라고 하면 '새가 7마리 있었는데, 3마리가 날라간다면, 남은 새는 몇 마리일까요?' 같은 문제를 내 줄 수 있다! 심지어 답과 풀이도 친절하게 해준다! 진짜로 나중에 공부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인공지능은 좋은 점도 많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인공지능을 숙제 같은 곳에 이용할 때는 학교에서 인공지능 사용을 허용했는지 부터 확인해야 한다. 만약 된다고 하더라도,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답을 그대로 받아 적으면 안되고, 자기가 먼저 쓴 글을 첨삭해 달라고 부탁하거나, 인공지능이 얘기해 준 것을 참고하는 방식으로 활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내용 중에서 틀린 내용도 있으니, 그 정보를 활용하기 전에 인터넷에 한 번 더 검색해 보는 것이 좋겠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인공지능이 점점 더 발전하고 있고 우리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진짜 요즘 기술이 발전하는 속도는 정말 빠른 것 같다. 이 책은 초,중학생이 읽으면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