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재현 Sep 12. 2023

소개팅 에피소드 2 : 구렛나루 문신한 화장품 사업가

Feat. 1주택 소유 여부는 매우 중요하다..


소개팅 장소는 청담 스케줄 바로 근처인 한우오마카세 비플리끄라는 곳이었다. 원체 고기고기한 식사를 좋아하는지라 메뉴가 한우오마카세인 점이 설레었다. 도착하여 바로 룸으로 안내를 받아 문을 열었는데, 순간 흠칫 놀랐다. 남자분과 눈이 마주쳤는데, 설마 하며 내 눈을 의심했다. 다시 떠올려보니 그 때 그 분의 생경한 외모에 놀랬던 감정이 지금도 여전히 올라온다. 첫 눈에 구렛나루와 헤어라인이 들어왔는데, 사람의 머릿털이 아니라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였다. 문신을 한 모양이었다. 눈썹도 문신을 한 모양인데, 눈썹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을만큼 생전 처음 보는 구렛과 헤어라인이 놀라웠다. 구렛과 헤어라인과 눈썹의 까만 색상에 대비되게 얼굴은 썬크림이나 비비크림의 영향인지 아주 밝은 톤이었다. ‘화장품쪽 사업하시는 분이라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가보다’ 라고 이해하며, 그의 외모보단 대화에 집중하려 노력했다.


 



 그는 첫 만남 이후 적극적으로 호감 표현을 해주었는데, 사업 관련 이야기들은 이상하리만치 와닿는 게 없었다. 왜냐하면 그가 탄 벤츠 S클래스에 비해 이제 막 시작한 신생회사 규모는 아직 작아보였기 때문이다. 검색했을 때 나오는 회사였긴 했지만, 몇 년 안된 신생회사를 운영하는 시기에 차의 규모는 너무 크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내가 하고자 하는 사업이 있고 그 사업에 대해 미래를 그려보면 늘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곤 했기에, 그가 지금 화장품 사업에 대한 부푼 꿈을 갖고 있는 건 이해가 될 일이긴 했다. 하지만 차는 너무 과하단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 

 


.

그는 회사는 곧 더 많은 투자를 받을 예정이라 하였고, 집 또한 조만간 구입할 예정이라 하였다. 적극적으로 구애를 해주셨지만 2번의 만남으로 이 분을 더 알아가지 않기로 하였다. 이유는 내가 세운 기준이 흔들려서는 안된다는 생각과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컸기 때문이었다. 내가 결혼에 있어서 세운 기준이란, 앞선 에피소드에서도 얘기했듯이 ‘1주택의 실거주 집이 있는 안정된 환경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였다. 아직 1주택을 마련하지 않은 점이 마음에 걸렸었다. 누군가는 놓치고 싶지 않은 좋은 남자라면 결혼 준비를 하며 1주택을 마련할 수도 있지 않느냐고 말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아직까지 1주택 마련을 안했다면 앞으로도 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할만큼, 나는 무주택자의 부동산 심리에 대해 비관적인 면이 있다. 그래서 ‘구입을 할 예정이다, 곧 구입을 할 것이다’와 같은 얘기들은 들리지 않았다. 오롯이 현재 시점에 1주택이 있어야 한다는 기준이 있었다. 


 



1주택을 가졌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얘기해볼까 한다. 1주택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는 등기를 쳐봤다는 것이고, 등기를 쳐봤다는 얘기는 그 집을 선택하기까지 많은 임장을 다녀봤을테고, 그 아파트가 위치한 지역에 대한 공부와 그 아파트 입지에 대한 어떤 가치 기준이 있었을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자신만의 부동산 철학까지 있을 확률이 높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1주택을 마련했다는 것은 그냥 돈이 있다고 해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얘기다. 1주택을 마련할 현금 자산이 있음에도 실거주할 부동산 1주택을 마련하지 않았다는 건, 앞으로도 주택 마련을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 폭락을 할거다, 폭등을 할거다와 같은 부동산에 대한 판단과 견해가 앞으로의 자산 방향이 어떻게 흘러갈지, 결혼 생활 중 경제 부분에 있어서 소통이 어떻게 이루어질지가 판단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이미 나의 부동산 가치관은 정치관과 똑같이 보수 진영에 가깝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동산 자산의 여부는 나의 미래 안정성을 좌지우지 할 수 있음을 알고 있기에 위와 같은 '무주택은 죽음, 1주택은 생존, 2주택은 필수, 3주택은 선택' 이라는 부동산 제언에 동의를 하는 바이다. 


그의 얘기로 돌아가자면, 결국 그는 자신의 사업의 사업성에 대한 어필, 세련된 옷차림과 대화 중 각종 미사여구들, 적극적인 구애 등이 있었으나, 정서적인 부분이든 경제적인 부분이든 안정감있는 결혼생활이 그려지지 않아 안녕을 고했다. 


 

데이트 코스 ★★★★★

경제 능력 ★★★☆☆

매력도 ★★☆☆☆






이전 07화 소개팅 에피소드 1 : 집착적이었던 부동산 디밸로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