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계역, 돌곶이역 역세권인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저는 장위뉴타운 중에서 자이레디언트가 랜드마크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리고 장위뉴타운은 어쩔 수 없이 길음뉴타운과 계속 비교가 될 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길음뉴타운이 더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주변 환경도 그렇고, 학군도 그렇고, 위치적인 측면에서도 말이에요.
그런데 길음뉴타운은 한 가지 아쉬운 약점을 가지고 있어요. 그거는 연식입니다.
그에 반면에 장위뉴타운은 완전 새 아파트이죠. 그리고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평지.
길음뉴타운 4호선에 근접한 대장아파트를 제외하면 아마 장위뉴타운이 다 이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즘 장위4구역에 시공사와 공사비 갈등이 있더라고요.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나도 좋고 전망있는 아파트라고 생각하거든요
가장 근접한 지하철로는 석계역과 돌곶이역이 있습니다.
1호선과 6호선의 더블역세권인 석계역은 도보로는 한 15분 정도 나오더라고요. 좀 더 빨리 걷는다면 10분 정도.
하지만, 돌곶이역은 5~10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성인 남성기준이에요.
물론, 208동 209동, 102동, 109동 같이 뒤에 위치한 동이라면 좀 더 걸린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요. 걸어 다니는 사람보다는 버스 타고 가는 사람이 훨씬 많을 것 같습니다.
버스로는 1~2 정거장으로 금방 갈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장위뉴타운 가운데에 위치한 래미안장위퍼스트, 장위포레카운티, 꿈의 숲아이파크를 보면 전부 버스 타고 다닙니다. 정류장도 잘 되어있고요.
출근 시간대에 가면, 버스를 기다리는 직장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정류장이 바로 집 앞에 있으니까요!
출근하는 지역은 종로, 중구가 대부분 일 거예요.
다른 곳들도 있겠지만, 거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습니다.
그런 면에서 1호선은 엄청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환승하지 않고 바로 갈 수 있으니까요.
출퇴근 시간대에 환승을 안 해도 된다는 것은 엄청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6호선은 1호선보다는 파격적이진 않지만, 충분히 좋은 노선입니다. 약수역에서 3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고, 청구역에서 5호선으로 환승 가능하니까요.
또 가장 큰 장점을 장위뉴타운은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개발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
이것은 엄청난 장점이에요. 앞으로도 재개발되면서 신축아파트가 들어올 자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살게 될 테고, 지금보다 훨씬 더 발전하고, 상권, 커뮤니티 등 살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바로 학교문제예요.
대부분 다른 뉴타운이라고 한다면 바로 옆에 초등학교, 중학교를 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장위뉴타운은 학교가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대형상권이 조성될 수 있게 상업지역이 아파트 중간에 있었다면 훨씬 더 좋았을 텐데, 역 쪽으로 집중되더라고요.
돌곶이역도 그렇고, 석계역도 상권이 노후화돼서 뭔가 '우와'하는 감정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좀 아쉽게 다가오네요.
제가 위에서 장위뉴타운에 대한 장점을 마구마구 이야기 해드렸는데요.
정작 중요한 것은 가격입니다. 좋다는 건 알아도 비싸면 살 수가 없잖아요?
원래 시세가 100원이라고 한다면, 아무리 좋다고 해도 120원에 살 수는 없으니까요.
이런 관점으로 바라봤을 때,
장위뉴타운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길음뉴타운 대장아파트와 가격이 비슷한데요.
가치는 길음뉴타운이 더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앞으로 신축아파트 공급으로 인해, 가격이 한동안 계속 눌려있는다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는 다소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요.
자이레디언트 바로 옆에 있는 푸르지오라디우스파크의 경우 분양가를 적었습니다.
아직 매물 자체가 없으니까요. 아마 자이레디언트보다는 살짝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할 것 같아요.
역이랑 더 가깝고
2년 더 신축 아파트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차이가 엄청나게 크진 않을 거예요.
자이레디언트 아파트의 경우 세대수하고 동 간 거리가 주는 쾌적함이 장난 아니거든요.
역은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버스 타고 가면, 라디우스파크나 레디언트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맨 위 공사 중인 사진을 봐보세요. 사진상으로도 엄청난 동 간 거리를 자랑합니다.
솔직히 저 놀랐습니다. 요즘 짓는 신축아파트 중에 저만큼 쾌적함을 주는 아파트는 소수입니다.
위에 장점을 너무 한가득 적어놔서, 무조건 사야 할 것 같긴 한데요. 비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집주인 분들도 아는 거겠죠. 그래서 시세보다 비싸게 내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