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으른 참고래 Sep 07. 2021

나름의 버킷리스트 달성..?

학교 고시반 합격수기 게시판에 내 합격수기가 올라갔다.


고시반 실장을 맡게 된 친구(1년 만에 붙었다)가 평범한 사람의 수기를 원한다고 하길래 나 정도면 평범한 거 아니냐고 했더니 승인이 내려왔다. 새벽까지 5시간 동안 써서 냈더니 5만 원을 받았다. 이 5만 원으로는 소곱창을 사 먹었다.


시험 준비를 할 적에 많은 합격 수기들을 읽었었다. 나도 합격해서 합격수기를 올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정작 붙고 나니 내 수험기간이 너무 보잘것없어서 쓰기가 꺼려졌다.


뭐, 이왕 쓰게 된 거 아주 잘 써보자 싶어 첫 페이지에 목차도 넣고 이것저것 열심히 해보았다. 지금 6개의 수기 중 조회수는 꼴등이지만.. 애초에 나머지 4명이 다 초시 동차생이고 한 명은 최연소이니 뭐.. ㅎㅎ


많고 많은 합격수기 중에 하나이지만 괜히 뭐라도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여기저기 자랑도 했다. 이왕 다들 읽으시는 거 도움이 되었으면..




이틀 뒤면 회사의 예비소집일이다. 이것저것 서류를 많이 준비해 가야 한다. 입사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와 관련해서 행정실과 약간의 트러블이 있었다. 오늘 드디어 해결이 되었다만.. 도움을 부탁드렸던 교수님으로부터 연락이 와서(상황 종료되자마자 메일을 보내오셨다.. 조금만 더 빨리 연락해주시지 ㅎㅎ ㅠㅠ) 다시 나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부탁드렸다.


여기저기 메일도 보내고 전화도 하고.. 정신적으로 너무 피곤해졌다.. 명상으로 마음의 평온을 찾아야겠어..

작가의 이전글 오타니의 만다라트 따라잡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