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Dec 31. 2023

브랜딩 일기 1.

말에는 생각이 묻어난다.

생각은 사람의 가치관에서 기인한다.

즉, 말에는 사람의 가치관이 묻어난다.


말은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거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브랜딩은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치에 공감하는 사람들은 브랜드가 어떤 말을 하더라도 브랜드가 변치 않는다면

‘그래. 너희 이런 거 좋아했지. 그래서 너희가 이런 걸 했구나’

라며 이해할 수 있다.


그 가치는 사람의 말로 정의 내릴 수 없는 것이다.

브랜드는 단지 상대가 그 가치를 느끼고 그 느낌으로 자신을 정의할 수 있도록 하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