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길우종 Feb 05. 2020

비 피하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


<비피하기 _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


지금은 이사를 왔지만

23년동안 살았던 옛동네에 대한 향수는 꽤나 크다.

그래봤자 서울이고 회기동이지만, 그 곳에서 기억은 진하다.


오래된 시멘트벽

빨간벽돌로 만들어진 집들과 동네 

등교길

지저분하지만 뭔가 정이 가는 거리 

지금도 그림작업을 하기 앞서서는 회기동에 가서 사진촬영을 꼭 한다.


나는 특히나 비가 올때를 좋아하는데, 여우비를 가장 좋아했다.

젖은 땅에서 올라오는 흙냄새와 시멘트벽냄새를 맡으면 살아있는 기분이 들었다.

우산이 없을때에는 구멍가게 시멘트벽에서 비를 피하고는 했는데 

한번은 참새가 내 머리위에 앉은 적이 있었다. 그 기억이 아직도 난다.



마음이 복잡할때면 꼭 이전에 살던 공간에 가보길 추천한다.

나름 나만의 모험을 떠나는 것이다.

잊혀져 가는 것들에 대한 회상은 버려야 할 것들을 더 명확히 해주고

크지만  버려야할 것들을 잘 버릴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러다보면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instagram _ gillgae

매거진의 이전글 그릇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