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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종목 추천 (2022.06.03)

by 길건우
오이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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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정부 국정과제 이행계획서를 살펴보면

'5G 완성과 6G를 통한 디지털인프라'

과제로 선정하며 리오프닝과 함께

글로벌 5G 투자의 확대가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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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 디시네트워크, 일본 라쿠텐모바일

5G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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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시네트워크

23년 6월까지 5G 기지국 3만개 이상 구축,

23년 말까지 미국 인구의 70%

5G 커버리지를 확보하지 못하면

약 22억 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하기 때문에

2분기 이후 본격적인 투자 진행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라쿠텐도 2분기부터

공격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것이라 발표했는데요.


라쿠텐의 경쟁촉발

통신시장에 투자가 확대되면서

삼성전자, 노키아, 에릭슨, 화웨이 등

장비 공급사들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오이솔루션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 176억, 영업손실 25억 이었으나,

2분기에는

매출 221억, 영업이익 3억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반기로 갈 수록

국내, 미국으로의 투자 확대를 통한

실적 증가가 기대되는

오이솔루션


매수가 시초가

목표가 40,000

손절가 26,000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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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나 카카오 등 인터넷주가

좋지 않았던 이유 중 하나인

온라인 규제 리스크.


규제 법안들의 이중규제에 대한 우려와

주제에 대한 부처간의 갈등으로

1년 넘게 계류 중인데요.


온플법 제정을 강하게 추진하던

공정거래위원장이 사의 표명하며

사실상 어려울 전망이라

이제 온라인 규제 리스크의 영향은 미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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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상품 고도화를 통한

광고 가격 상승 전략으로

서치플랫폼 매출이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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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프리미엄 동영상 광고

다른 상품 대비 단가가 30% 높지만 효과가 좋아

대기업을 중심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중입니다.


브랜드스토어 확대,

스마트스토어 커머스 솔루션 서비스,

쇼핑라이브 등

E커머스 점유율을 확장하는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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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둔화되었지만

최종적으로 독과점 형태가 조성되며

기존 사업자인 네이버의 수혜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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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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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눌려 있던 광고 수요 회복으로

국내 광고대행사들의 성장이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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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브랜드 NFT 발행은

기존의 포인트/마일리지 사용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충성고객 확보, 소비자 자산가치 상승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GM 쉐보레 NFT 발행

메타버스, NFT 조직 구축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 관련

M&A를 추진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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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은

매출 3,349억,

영업이익 585억(+42%)으로

1분기 최대 성과를 달성한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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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지역 삼성전자 마케팅 대행 영역 및 아이템 확대로

향후 2~3년은 더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연결 영업이익은

3,128억(+26%)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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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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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리오프닝 주식들이

이전 고점에서 벗어나기 어려워하는 와중

강원랜드는 3분기 내에

코로나 이전 매출 회복에 대한 가능성이 엿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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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식나 20시간 회복에 이어

5월 셋째 주 부터 사이드 베팅이 재개되었습니다.

사이드베팅이란

테이블 당 매출 배수를 증가시키는 핵심 요소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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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이후 분기 당

천억원대의 영업이익 회복 가능성이 크며

코로나 피해 관련 레저 사업자 중

유일하게 배당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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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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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솔루션의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 12.5조, 영업이익 1.08조(+46%)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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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실리콘 가격이 크게 오르며

20년 4분기부터 적자를 이어갔지만

올해 2분기에 적자 폭을 줄이고

3분기에는 흑자전환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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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역할을 한 부문은

바로 신재생에너지인데요.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의 흑자전환이

예상보다 빨리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의존도를 낮춰야 하는

유럽을 위주로 태양광 수요 급증,

capa 증설로 인한 폴리실리콘 가격 안정화,

화석연료 가격 상승으로

셀/모듈 가격 판가 인상 가능 등

긍정적인 요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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