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센트 부자의 법칙 – 사이토 히토리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부자가 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돈에 관심이 없었던 나도 결혼하고 나이가 들면서 점점 부유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그러기 위해서 많은 돈, 부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다. 하지만 여전히 생각만 하고 부자가 되기 위한 행동은 하지 않고 있으니 변화가 크게 일어나지 않았다.
그래도 11년의 생존 독서와 8년의 글쓰기로 확실하게 예전보다 마인드도 많이 바뀌고 또다른 인생을 살게 되었다. 그래도 더 확실하게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더 찾아보고 싶었다. 그러다가 일본 최고 부호 사이토 히토리의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도 많이 읽었던 책이라 한번 궁금했다.
책은 일천 번의 법칙, 운의 법칙, 균형의 법칙, 가속의 법칙, 78점의 법칙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람에게 돈 말고 건강한 몸과 풍요로운 마음입니다. 이 세 가지가 조화를 이룰 때 우리는 비로소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돈은 많은데 몸과 마음이 아프다면 다 필요 없다. 일단 몸이 건강하고 마음도 넓게 여유를 가져야 돈도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일단 몸과 마음의 그릇부터 키우는 연습을 해보고자 한다.
“고객을 기쁘게 하는 일이 무엇일지 꾸준히 생각해야 합니다. 호감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미소입니다.”
사업이나 영업을 잘하는 일은 결국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아루어주면 된다. 가끔 찡그리고 웃지 않는 내 표정이 더 잘되는 인생을 막는 게 아닐까 싶었다. 계속 미소 짓고 마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매일 아침마다 연습하고 있다.
“긍정적인 말을 자주 해야 주머니에 돈이 들어오는 법입니다. 부정적인 말은 마음의 물을 흐리게 할 뿐이지요. 좋은 말을 자주 하면 행복해지고, 나쁜 말을 자주 하면 불행해 집니다.”
나의 가장 큰 단점이 말이다.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단어를 내뱉는다. 주변에서 사람들이 말할 정도이다. 나에게 좋은 말을 더 정중하게 긍정적으로 써야겠다.
“유익한 것을 얻고 싶다면 돈을 내어 책을 사 보도록 합시다.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얻는 지식은 자신의 피와 살이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도서관에 빌려봤지만, 이제는 나에게 맞거나 배울 수 있다면 꼭 책을 사고 있다. 정말 내가 지불하는 만큼 그 대가는 반드시 돌려받는다고 확신한다.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아는 것을 흔쾌히 나누어준다면 그들은 앞으로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타인에게 나누어 주니 기분이 좋아졌다.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삶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 사명이다.
이 책을 2번 정독했다. 저자 사이토 히토리는 인생을 단순하고 즐겁게 좋은 말만 하면서 살다 보면 저절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한다. 특히 이 책을 읽고 나서 초반에 언급하는 “정말 감사합니다.”,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등을 계속 입버릇처럼 말하고 있다.
나도 모르게 계속 중얼거리다 보니 좀 행복해지는 감정이 올라온다. 이 말은 천 번 이상 하면 일천 번의 법칙이 작용하여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인생이 힘들고 지칠 때마다 이 책을 보면서 다시 좋은 말을 쓰고 긍정적인 행동에 옮기면 언젠가는 부자가 되지 않을까?
#1퍼센트부자의법칙 #사이토히토리 #나비스쿨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돈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