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mantic Eagle Jul 17. 2024

자신이라는 집을 향한 귀로

누군가는

한숨으로 대화를

했다



그것도 결코 말을 할

마음이 없으면 훌륭한

소통방식이라 치고



그 자리를 떠날 권리를

스스로 찾는다



일관성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의 정의는

나에게 중요한 존재가 될

계획이 없다는 것이었고




일관적이라고 해서

꼭 진실은 아니었다




듣고싶은 말을 해주기 위한

사람을 찾아다니듯



같은 말과 스토리를

고수하지만




원하는

말을 듣는다고 한들




구글맵에서의 나의

위치는 같음을 보장하였다





같이 있음이 같이를 보장하지 않고




멀어야 함이

꼭 먼 거리를 의미하지

않음을 알기에




등장했다

사라지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없다




그러나 나는

항상

이 사람 곁에 있었다




그리하여

나를 만난다





더 당신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덜 당신도 아닌





자신을





필연적으로

발견한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이 지루하다는 잔소리를 하면 씹을 필요가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