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진곤 Dec 11. 2017

' 마흔살 건물주 ' 출간되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법 ' 마흔살 건물주 '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진곤입니다. 드디어 신간 ' 마흔살 건물주 ' 가 출간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지인이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 책은 머리로 낳는 자식이다. " 당시에는 그냥 웃고 넘겼는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맞는 말 같더라고요. 출간이 임박해오니 이제 곧 아이를 낳는 아빠의 심정으로 설레기도 하고 언제 나오나 조바심도 많이 났습니다. 글을 쓰는 게 산고의 고통만큼은 아니겠지만 나름 창작의 고통은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들이나 매 년 책을 내시는 분들은 참 대단하시고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2009년 ' 서른 살 직장인 10억을 벌다. '를 쓸 때만 해도 나이도 어렸고 멋모르고 첫 책을 냈었는데 그때의 느낌과 지금은 사뭇 다른 것 같습니다. 8년이 지난 시간만큼 부동산 투자 내공도 더 쌓였고 ' 어떻게 사는 게 잘 사는 걸까?' 나름 처절한 고민을 했기 때문에 제 마음도 그때보다는 성숙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마흔, 그러고 보니 마흔은 불혹이라고 합니다.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아야 하는 나이, 인생의 후반전이자 전반전을 돌아보고 후반전을 계획하는 나이 사십 대, 제 인생의 후반전을 이 책과 시작하고자 합니다. 전반전이 돈을 벌기 위한 삶이었다면 후반전은 돈보다는 숭고한 가치를 쫒는 삶을 지향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천이 어려울 거라 생각합니다. 인간은 나약한 존재이고 유혹에 쉽게 굴복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마음가짐이라도 인생의 후반전을 가치 있게 살고자 하는 제 의지는 아직까지 확고합니다.


책을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대형 출판사에서 출판 제의도 들어왔지만 대형 출판사의 특성상 책을 제작할 때 아무래도 제 의견이 많이 반영이 안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출판사 규모는 작지만 제가 직접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곳에서 제 책을 함께 만들고 싶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대학교 선배님이 출판사를 운영하셔서 그 대표님과 함께 책을 준비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저의 선택이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기대했던 대로 책이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책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모든 그림과 삽화를 올 칼라로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책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했습니다. 책을 잘 만들 수 있도록 이 모든 도움을 주신 선배님이자 출판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이가 태어날 때 아마 거의 모든 부모들이 눈물을 흘리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하지만 머리로 낳는 아이는 눈물보다는 기쁨이 더 큰 같습니다.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브런치 독자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힘을 받아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들, 저를 도와주시는 지인 분들, 마지막으로 회원 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글을 쓰다 보니 마치 시상식에서 대상이라도 탄 듯이 글을 쓴 거 같네요. ^^  아무쪼록 제 책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투자에서 현명한 판단을 내수 있는 최소한의 통찰력을 우시기를 바라고, 제 책이 세상에 빛을 더하는 아주 작은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ps:  밑에 이번에 시작한 인터넷 방송도 같이 링크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부동산 통찰력을 길러라!


부동산 투자는 데이터나 이론으로 하는 게 아니다.


공자 노자와 함께 고대 중국을 대표하는 철학자로 알려진 묵자는 2,400년 전 빛이 직선으로 움직이며 물리 세계가 입자로 이뤄졌다고 최초로 주장한 인물이다. 당시에는 과학적 장비나 데이터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주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탁월한 통찰력의 소유자였기 때문이다.

 

사과가 추락 하는걸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튼이나, 태양이 지구 주위를 도는 것이 아니라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돈다고 설파한 갈릴레이, 상대성원리를 발견한 아인슈타인, 임진왜란을 예견하고 십만 양병설을 주장한 이율곡, 거북선을 만들어 임진왜란에 대비한 이순신 장군,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역시 모두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들이다.

 

통찰력은 세상을 바꿀 정도로 큰 파급력이 있다. 이러한 위인들만큼은 아니더라도 주변을 살펴보면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있다. 말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여러 정황만 보고도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런 통찰력을 활용해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부동산 투자에서 통계나 수치 이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직관력 혹은 통찰력이 있어야 부동산 투자를 잘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는 2004년부터 2017년까지 13년 동안 본인 투자 24건, 고객 투자까지 합해 총 100건 이상의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크게 실패하지 않은 투자를 했다. 통계나 도표. 이론들을 참고만 할 뿐 중요한 것은 부동산을 바라보는 안목과 통찰력이라 말한다.


이론서가 아닌 실제로 경험한 13년 부동산 투자법을 이 한 권에 모았다. 과연 부동산 통찰력은 무엇일까? 부동산 통찰력을 활용해 어떻게 투자를 할까? 경제적 자유 이후의 삶은 어떻게 꾸려가야 할까? 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다.


“좋은 책 한 권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나아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 한 권의 책으로 많은 사람이 삶을 바라보는 태도가 바뀌고 보다 나은 세상으로 바뀌길 희망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Nu7XjhtYjF4  새롭게 시작하는 인터넷 방송 동영상 링크

http://www.yes24.com/24/goods/57603108?scode=032&OzSrank=1  

yes24 '마흔살 건물주 '책 링크 (현재 yes24만 입고된 상태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마흔 살 건물주 그리고 인터넷 방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