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이상 행복하게 함께하고 있는 한독 커플 찾습니다

by 뿌리와 날개

한독 커플의 결혼과 이혼에 관한 책을 쓰려고 합니다. 그런데 15년 미만 국제 커플의 이혼 사례는, 흔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충격적인 사례도 많은데 반해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네요.


10년, 15년 살고도 헤어질 땐 뒤도 안 돌아보는 독일 사람 들인 만큼 아기가 태어나서 성인이 되는 기간인 18년 이상된 분들의 사례를 모으고 싶습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혼기간 : 18년 이상 (동거 18년 / 사별도 상관없음)


자녀 유무 : 상관없음


국적 : 한국인 파트너와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인 파트너 / 한국인 파트너와 한독 혼혈 내지는 독일 교포 파트너 / 한국인 파트너와 그 밖의 독일 문화 및 언어에 깊게 영향을 받은 파트너 (독일 국적은 아니나 독일에서 나고 자랐다던가 하는.)


커플의 조건 : 어떤 문제로 건 과거에 별거했거나 이혼을 고려했던 것은 상관없습니다. 위기 없는 관계는 없으니까요. 갈등을 잘 극복하고 봉합해 잘 살고 있다면 그것 역시 훌륭한 사례가 될 것입니다.


다만,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참고 노예처럼 살고 있다거나, 배우자의 외도와 두 집 살림을 눈감아주고 돈 벌어다 주는 것에 만족하고 산다거나, 어떤 이유로든 모든 것을 포기한 채로 죽지 못해 함께 살고 있는 커플, 쇼윈도 커플은 제외입니다.


두 사람 모두 결혼생활에 진심으로 만족하며, 서로 존중하고 무엇보다 서로 사랑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이도, 학벌도, 직업도, 소득도, 가정의 형태도 상관없습니다. 결혼할 때 서로 사랑했던 그 마음 그대로를 간직한 채, 시간이 흘러 그 사랑에 믿음과 삶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 경험이 더해져 정말 끈끈한 가족애로 함께 하고 있는 행복한 커플을 찾습니다.


보내실 곳 : rootandwings2015@gmail.com








때로는 갈등이 있더라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슬기롭게, 그리고 서로 사랑하며 살고 계신 18년 차 이상 한독 국제커플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직접 찾지 않고 당사자들의 자발적인 연락을 기다리는 이유는, 제가 블로그를 6년 넘게 운영해오면서 한독 커플을 떠나 오래 같이 살고는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쇼윈도 부부라 고백하는 국제커플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결혼생활이 행복한지, 불행한지 여부를 떠나 본인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꺼내 놓는 것도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당사자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며, 자발적인 참여를 원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내어 부디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과 삶의 지혜를 다른 젊은 한독 커플들에게도 나누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내어주신 소중한 시간과 진솔한 이야기가 다른 위기에 처한 국제커플들의 가정을 지키고, 값지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변에 그런 한독 커플을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에게 꼭 전해주세요.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추신. 제가 좋아서 혼자 하는 일이다 보니, 한독 커플 이외의 방대한 국제커플 사례까지 모두 다루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락 주시면 상황을 봐서 역량이 될 시에, 또는 차후 여유가 될 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https://brunch.co.kr/@frechdachs/256







keyword
작가의 이전글그와 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