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안녕한 우리 회사에서,
새로운 것을 고민하는 인사 담당자님, 팀장님
안녕하세요.
1. 임원과 MZ 직원 밍글링을 위해 뭘 하지?
1) 밍글링 목적은 그들의 거리를 좁히기 위함입니다.
2) 그들의 거리는 나이와 직급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거리가 멀게 느껴 집니다. 안타까운 일이죠.
3) 다행인 건, 나이와 직급은 어쩔 수 없지만 마음의 거리는 좁힐 수 있습니다.
4) 그러기 위해 일단 같은 경험(이왕이면 재미있는)을 나누고, 그 경험에 대해 의견을 나눕니다. 과정을 함께 하고, 질문을 나누고 함께 답을 찾는 경험을 합니다.
5) 서로의 관심과 의지가 교차되는 지점들이 많아질수록 둘의 거리는 몰라보게 좁혀집니다.
6) 그러니 그들에게 재미와 의미가 마구 스민 경험을 제안하세요.
2. 팀빌딩을 위해 뭘 하지? 고민하는 팀장님
1) 팀빌딩의 목적은 팀원들이 하나의 팀이라는 걸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2) 그걸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가장 손 쉬운 게 좋은 거 먹고 마시는 거죠.
3)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조각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4) 하루나 이틀, 도시를 떠나 멀리 가보기도 합니다.
5) 좋은 거 보고, 좋은 거 마시고, 좋은 거 경험하고, 낯선 곳으로 떠나고. 이 모든 걸 동시에 할 수 있는게 있을까요?
6) 네 있습니다. 팀원들에게 재미와 의미가 요동치는 경험을 제안하세요.
임원과 직원의 밍글링 프로그램으로,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반나절 서울 인사이트 투어 ]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플라잉웨일은 카카오 피플앤컬쳐팀, 프립 소셜팀 등에서 워크샵, 커뮤니티, 행사 등을 기획 진행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컨퍼런스 기획(코엑스 협업 등)과 모더레이팅 경험이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 아래와 같이 반나절 서울 인사이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1) 성수 투어 _ 3시간/ 4시간
2) 서울숲 투어 _ 3시간
3) 연남/연희 투어 _ 3시간 / 4시간
4) 광화문 / 삼청동 투어 _ 4시간
5) 을지로 / 충무로 투어 _ 3시간 코스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곳은 1)번 성수 투어입니다.
성수 인사이트 투어의 장점은
1.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의 느낌을 가집니다.
- 이제까지 갔던 성수, 맛집과 카페가 메인이었습니다.
- 이 투어는 기업의 팝업스토어/플래그십 스토어가 메인입니다.
- 새로운 성수를 경험하게 됩니다.
2. 짧은 시간, 임팩트있는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 반나절 프로그램입니다(물론 상황과 조건에 따라 늘일수도, 줄일수도 있습니다)
- 3~4시간 동안 15개~20개 정도의 공간을 다닙니다.
3. 먹고 마시고 보고 듣고. 여러모로 즐겁습니다.
- 중간중간 카페에 들러 맛있는 커피, 음료수를 마시고 디저트를 즐깁니다.
- 중간중간 서로 의견을 나눕니다.
4. 이 와중에 배움도 있습니다.
- 다양한 기업/브랜드 팝업을 보면서, 트렌드를 배우게 됩니다.
- 고객 경험의 다양한 사례를 경험하게 됩니다. 우리 서비스/제품을 되돌아 보게 됩니다.
- MZ들의 생생한 반응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제까지 LG전자, 카카오 등 여러 회사의 임직원의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플라잉웨일의 역할은
1) 고객님의 니즈에 따라 동선을 기획하고
2) 예약이 필요한 경우, 예약을 진행하고
3) 관련 자료를 준비해 전달(PDF)하고
4) 투어 일정 동안 나눌 이야기(질문을 드립니다)를 준비하고
5) 담당자와 진행 전반 시뮬레이션을 하고
6) 투어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최근 진행한 성수 투어 루트(4시간 버전)입니다.
1. 어니언
2. 아모레성수
3. 포르쉐 나우
4. LCDC
5. 팬암 성수플래그십스토어
6. 아더 에러
7. 대림창고
8. 르라보
9. 이솝
10. 월드와이드 서울
11. 누데이크 성수
12. 레어로우
13. 포인트오브뷰
14. 피치스도원
* 투어 루트는 일정에 따라 조금씩 변경됩니다(팝업 일정/ 투어 시간/ 투어 동선 등 고려)
* 투어 문의는 언제든 환영합니다. rockdamf@gmail.com
[아래는 위 투어 동선을 통해 생각해 볼 것들 입니다]
1. 외부 전문가와 협업
-어니언x패브리커, 아모레성수x베케, 포르쉐나우x펠른(커피), LCDCx김재원디렉터(포인트오브뷰 대표) 등
-더 잘하기 위해 잘 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외부 전문가와 적극적인 협업
2. 마케팅의 변화
-아더에러, 대림창고, 이솝, 르라보, 누데이크, 포인트오브뷰 , 피치스 도원 등
-광고는 거의 안하고, 공간 경험을 어필
-방문하는 고객이 그 공간의 경험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세상에 전파
3. 새로운 시도(2023. 3월 기준)
-팝업(특정 기간, 특정 주제를 가지고 오픈)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작업
-영화 소울메이트 팝업, 디올 팝업, 시세이도 팝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