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롱블랙 관점 컨퍼런스 x 플라잉웨일

#롱블랙 #관점 컨퍼런스

플라잉웨일은 이틀간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기획을 돕고, 사회를 봤습니다.


롱블랙 비공식 팬클럽 1호 멤버이자, 롱블랙 필사 600개를 돌파한 기념으로 이 자리에 초대받았다고 소개했어요!(뭐 틀린 말은 아니니까요) 첫날은 롱블랙 초성퀴즈를 준비해 진행했고, 둘째날은 키워드 퀴즈로 진행했어요. 첫날 반응보고 퀴즈 방식을 바꿨습니다. 수능출제위원의 맴으로 철저한 보안속에서 준비했어요!

시작 전, 임미진 대표님이 롱블랙 유저분들이 샤이해서 반응이 없어도~ 이해해달라고 했는데. 아니 그 shy 는 그날 노을처럼 아주 살짝 등장 후 사라지고. 다들~ 열심히 퀴즈대잔치에 몰입했어요. 네트워크에도 진심이었구요. 그야말로 걱정할 필요 1도 없었던 밤이었습니다.


얼떨결에 사회를 봤지만 롱블랙 스텝분들의 기막힌 서포팅 덕에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깨깨오 있을적에 깨깨오 송해 였습니다(송해 선생님께는 죄송). 유재석은 커쇼란 친구였어요. 어쩌다 7년 연속 깨깨오 송년사회를 봤어요(그 중엔 커쇼가 판교를 제가 제주를 맡았던 적도 있었구요) . 그랬다구요~^^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x 플라잉웨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