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두 번째 로컬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네. 이번에도 성수투어 입니다.
대상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님과 학생들 입니다.
투어는 총 4시간 진행했고
조금 느긋하게 움직인터라 아더에러가 라스트 스팟이었습니다.
투어코스는 이러했어요.
어니언 -> TTRS -> 아모레성수 -> EQL -> 치즈인더스트리 -> LCDC -> 레인리포트성수 -> 내셔널지오그래픽 팝업 -> 로커피스탠드 -> 팬암 -> 아더에러
1) 레인리포트성수에서 크로아상과 커피를 마시면서, 충분한 휴식 시간을 보냈어요. 때마침 눈이 내렸어요. 레인리포트성수는 호우주의보 2호점(1호점은 경리단길)인데, 365일 비가 내리는 게 컨셉입니다. 그래서 이름이 호우주의보(비가 오면, 커피맛이 좋다는 일반적인 평을 컨셉에 적용). 때가 때인지라, 비는 어렵고 대신 시간마다 눈을 뿌렸어요. 눈이 정말 곱고 이쁘게 내리더라구요.
2) LCDC 3층에 여러 브랜드들(글월, 한아조 등)이 입점해 있어요. 여기에선 좀 더 시간을 보내야 할 거 같아요. 볼 게 많고, 살 게 많아요(누가 산다고 저는 어떤 것도 받지..않아요! 이건 커미션 투어가 아닙니다)
3) 운좋게 아더에러를 오랜 시간 대기 없이 입장했어요. 대개 30~60분 대기가 걸리는데, 이날은 5분 정도 안기다리고 입장을.
ㅡ
참여한 분들의 반응은 말 해 무엇.
1) 서*석 님 - 오늘 투어 너무 좋았습니다. 백 대표님 설명에서 많이 배웠고 함께 참가한 학우님들 열정에서도 느낀게 많았습니다. 제게도 이런 멋진 기회를 주신 이*신 교수님과 서*미 회장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거듭 고맙습니다.
2) 한*석 님 - 투어 진행해주신 백대표님 감사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가..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후 새롭게 브랜드 컨셉을 잡고 있는 중에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너무 게을러진 요즘 다시 호흡을 챙겨봅니다.
3) 서*미 님 - 오늘 즐거운 여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기 어려운 기회였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기회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재밌게 설명해주신 백영선 대표님도 수고 많으셨어요. 고맙습니다.
ㅡ
ㅡ
[참고 - 성수투어 문의]
1) 성수투어 문의/제안은 rockdamf@gmail.com 입니다.
2) 가격 및 최소인원 - 일반 단체 1인 10만원 / 최소 5인 이상
3) 기업 단체는 별도 협의 - 기업이 원하는 것(일정/시간/투어 방법/코스 등)을 포함해 투어 조율
[참고 2 -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2023년 성수투어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