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SWDW 100세 시대 커리어 전략

30일 글쓰기. 다섯째 날(1105) 전략은 몰라도 전력이 될 얘기다

SWDW에 발표를 한다.

100세 시대 커리어 전략에 대해 얘기한다.

반백이 안 된 내가 할 얘기인가 싶다.

그래도 이 얘길 해야 할 첫 세대란 생각으로 무겁게 주제를 곱씹고 있다.


뭘 얘기할까, 며칠째 고민 중이다.

그 와중에 오프닝 욕심에 반백 히어로 박준형 얘기는 어떨까 잠깐 기울어졌다 돌아왔다.


내가 생각한 커리어 전략은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것

내가 잘하는 걸 할 것

내 결정권이 높은걸 할 것


이 일을 찾기 위해

넓게 넓게 경험할 것, 다양한 관계를 만들 것.

실패해도 괜찮으니 몰빵 하지 말고, 다양한 축을 세울 것.

뭐라도 하고 그 결과에서 다시 모색할 것


주의할 건

젊은 세대에서 배울 것

겸손하고 친절할 것

디지털기기와 친해질 것

그리고 내가 2030 이 아니란 걸 생각할 것.

이 얘긴 의지와 의욕을 관리하란 얘기다. 몸이 안 따르는데 무리했다가 큰 일 치를 수 있다.


주어진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

몰빵 하지 않는 것에 대한 경험을 풀어낼 거다.

회사일을 하며 그냥 지쳐 집 회사 루틴 외 긍정적인 루틴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소개할 거다.


누가 아나? 이게 100세 시대 최고의 전략이 될지. 전략까진 아니어도 전력은 될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크리에이터스데이 모집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